‘난각 산란일자 표기 철회’
양계협회, 국회서 기자회견

양계협회와 김현권 국회의원(가운데)이 기자회견을 갖고 난각 산란일자 표시 철회와 식용란선별포장업 유예를 촉구했다.
양계협회와 김현권 국회의원(가운데)이 기자회견을 갖고 난각 산란일자 표시 철회와 식용란선별포장업 유예를 촉구했다.

 

양계협회가 난각 산란일자 표시 철회 및 식용란선별포장업 시행 유예를 재차 촉구하고 나섰다.
양계협회는 지난 22일 국회 정론관에서 김현권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함께 기자회견을 갖고 “현재 식약처에서 추진하고 있는 계란 안전관리 대책은 국내 계란산업을 파탄 내는 대국민 사기극”이라면서 “난각 산란일자표시 철회 및 식용란선별포장업 시행을 유예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김현권 의원은 “신선한 계란 공급을 위해선 산란일자 표시보다 더 중요한 것이 보관온도임에도 불구, 우리나라의 경우 가능한 15℃ 이하로 유통하라는 권고사항만 있을 뿐 구체적인 관리체계도 갖추고 있지 않다”면서 “산란일자 표시만 강조하는 것은 옳지 않은 행정수단”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어 “난각 산란일자 표시는 많은 소비자가 산란일자를 확인하기 위해 계란을 만짐으로써 위생상의 문제가 우려된다”면서 “잘못된 정책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기 전에 해결방안을 찾는 것이 정부가 할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홍재 양계협회장은 식용란선별포장업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이홍재 회장은 “식약처가 오는 4월 25일 법 시행에 급급해 시설기준을 대폭 완화하는 등 식용란선별포장업체 늘리기에만 몰두하고 있다”면서 “이같은 식용란선별포장업이 시행될 경우 제2, 제3의 계란파동을 답습하는 결과를 맞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 회장은 이어 “식용란선별포장업은 불량계란 유통을 권장하는 악법으로 분명한 책임자 처벌이 있어야 한다”면서 “이같은 식약처의 잘못을 바로잡기 위해 가처분 신청, 검찰 고발 등 모든 수단을 동원하겠다”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