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약 업계 최초 EU-GMP

 

(주)이글벳이 지난 5일 양승조 충남도지사, 충남도내 기업인과 근로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제25회 충남도 기업인 대상’ 시상식에서 기술대상을 수상했다.
기업인 대상은 지역 중소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기업인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 제고를 위해 도내 중소 제조업체 중 3년 이상 공장을 가동하면서 일자리 창출 및 세수를 통해 국가경제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인을 선정해 표창하는 상이다.
기술대상을 수상한 이글벳은 지난해 동물약품 업계 최초로 유럽우수의약품 제조관리기준인 EU-GMP의 인증으로, 우수한 품질관리와 제조기술로 한국 동물약품 업계의 수준을 한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글벳은 이번 기업인대상 수상으로 충청남도 경영안정자금 대출금리 0.5% 추가 우대, 지방세 세무조사 3년 면제, 중앙 단위 포상 기회 제공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또 충남 대표 우수기업이라는 홍보 효과로 이미지 개선과 매출 상승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날 이글벳의 강태성 대표이사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EU-GMP 수준의 품질관리로 만들어진 제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 또한 해외 수출 역량을 더욱 강화해 세계적인 동물용의약품 전문기업으로 우뚝 서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