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 선물세트 매출 295% 신장
한돈 선물세트 매출 295% 신장
  • 한정희 기자
  • 승인 2018.11.02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돈몰 작년 추석 대비

 

한돈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의 올해 추석 선물세트 매출이 작년 추석보다 295%, 올해 설날보다 138% 신장했다. 선물세트 판매 수량은 올해 설보다 추석이 160% 상승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에 따르면 한돈선물세트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한 데는 대량구매 할인 및 10+1 할인,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 제공이 요인으로 인식된다. 직전 명절 대비 할인율을 5% 추가해 대량구매 시 총 금액의 15%를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했다. 그 결과 기업 및 단체 고객 대상 선물세트 매출액이 설 대비 2.2배로 크게 상승했다.
소비자의 가격 및 품질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저렴한 가격의 다양한 상품구성으로 선물세트 선택의 폭을 넓힌 것도 매출 상승의 요인으로 작용했다.
한돈몰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한돈 선물세트 판매도 두드러졌다. 롯데백화점, 이마트24가 올해 오프라인 최초로 한돈선물세트 할인 프로모션에 참여한 결과 2017 추석 대비 유통사의 한돈선물세트 매출액이 25% 신장했다.
특히 2017년 설부터 한돈선물세트를 선보인 하나로마트는 가격 및 품질 측면에서 소비자의 만족도를 충족시키며, 매해 판매수량 및 매출액의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한돈자조금 관계자는 “한돈이 소비자에게 보다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구성으로 부담 없이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명절 선물세트뿐 아니라 실생활 속에서도 국민들의 밥상을 책임질 수 있는 든든한 한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2019년 돼지의 해를 맞아 다양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한돈 설 선물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선물세트는 한돈몰(http://mall.han-don.com/)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