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개발에 대리점주 참여

 

대동공업이 대리점주가 참여하는 제품개발 협의기구를 운영한다. 고객니즈 및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개발을 위해서다.

대동공업은 신제품 개발 및 양산제품 개선의 모든 단계에 대리점주가 참여하는 ‘대리점 품질평가단’을 운영한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평가단은 전국 150개 대리점주 중 대리점 운영경력과 기술 이해도를 갖춘 20명을 위촉했으며, △축산 트랙터 △수도작 트랙터 △하우스·과수 트랙터 △콤바인 △이앙기 분과로 구성됐다.

이들은 시장조사 및 신제품 아이디어 발굴, 고객 요구사항 수집활동 등을 진행하며, 본사는 이들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수렴해 연구원들의 기술과 접목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의 일환으로 대동공업은 지난 12일 대구공장에서 품질평가단 위촉식을 진행하고 첫 평가단 회의를 개최<사진>했다.

회의에는 하창욱 사장을 비롯 임직원과 트랙터 분과 소속 10명의 대리점주가 참석했으며, 올해 출시예정인 20마력과 40~50마력, 80마력대 트랙터에 대한 제품소개와 함께 테스트 제품 시연회를 갖고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수렴 및 자유토론을 진행했다.

관련해 범종구 국내사업본부장은 “평가단을 통해 제품에 대한 고객들과 대리점주들의 의견을 검토해 제품에 반영할 것”이라며 “이외에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니즈에 더욱 부합하는 제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