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형 강조한 건강브랜드 개발ㆍ시판

삼양사는 급격히 변화하는 양돈 유통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브랜드육을 개발 이번달부터 시판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에 지난달 18일 육가공업체, 유통업체와 사업조인식을 맺고 경상남북도를 시작으로 ‘초롱포크’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사업설명회에서는 경상남북도 지역의 양돈 사양가 및 유통업체를 초대해 Brandpork 탄생 배경 및 특장점 설명과 유통 프로세스 설명회를 병행해 초롱포크’의 우수성과 수익성을 홍보하는 자리를 가졌다.
삼양사에서 제안한 브랜드명은 ‘초롱포크’로 산삼배양액을 돼지고기에 접목시켜 안전하고 청정을 기본으로 건강을 중요시하는 현대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전북대학교 수의과대 채준석 교수를 초빙하여 산삼(山蔘) 배양액 축산물 응용에 관한 연구결과에 대한 강의와 앞으로 전개될 ‘초롱포크’ 유통 프로세스에 관한 설명을 실시하여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도를 이끌어 냈다.
삼양사 강희일 팀장은 “기능성을 강조한 일발성 브랜드보다는 안전하고 청정을 기본으로 건강한 우리 먹거리임을 강조했다”면서 “현대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우수 브랜드로 거듭나 우리 식탁에 오를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환 기자 ish@chukkyung.co.kr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