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 맞이 삼계탕 나눔 행사

■ 농협전남지역본부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강남경)는 나눔축산운동의 일환으로 지난달 27일 지역노인복지시설(에덴원)을 방문해 축산물 정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광주축협(조합장 안명수)과 나눔축산운동본부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해 에덴원 급식 이용자 200여명에게 삼계탕 무료 급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강남경 본부장은 “중복을 맞이해 무더운 여름 아무 탈 없이 잘 보내시라고 작지만 정성어린 나눔의 손길을 전하게 됐다”며 “축산인의 작지만 소중한 정이 담긴 삼계탕을 함께 나눔으로써 축산농가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이해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나눔축산운동은 축산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해소하고 지속가능한 선진 축산업을 만들어 가기 위해 범축산인이 펼치는 사회공헌 실천운동이다. 염승열 기자

 

■ 전북지부·동진강낙협

 

나눔축산운동본부 전북도지부(지부장 서충근, 익산군산축협 조합장)와 동진강낙농축협(조합장 김춘수)은 지난달 22일 김제시 금구면에서 축산농가와 경종농가의 상호 이해증진과 상생협력 강화를 위해 ‘나눔 축산 복맞이 축산물 정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나춤축산 전북지부와 동진강낙협 관계자들은 무더운 여름을 맞아 고생하는 금구면 마을 주민을 위해 1000여 마리의 삼계탕을 전달했으며 금구교회에서 인근 주민들을 초청해 직접 배식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김춘수 동진강낙협 조합장은 “금구면 주민들과 화합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오늘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하고 “향후 축협은 지역사회 발전을 견인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다하고 깨끗하고 냄새 없는 축산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신태호 기자

 

■ 농협강원지역본부

 

농협강원지역본부(본부장 조완규)와 나눔축산운동본부 강원도지부(지부장 이택열, 인제축협 조합장)는 지난달 27일 평창영월정선축협(조합장 김영교) 2층 회의실에서 평창군 관내 47개 마을회관별 경종농가 어르신을 대상으로 중복을 맞아 목우촌에서 생산한 안심삼계탕 1000g용 500개를 전달<사진>하고 참석자를 대상으로 간담회 개최했다.

농협강원지역본부는 이번 삼계탕 나눔 전달 행사를 통해 이웃에 대한 情(정)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축산업 및 축산인에 대한 이미지 제고와 주민 상호간 격려의 장을 마련했다.

조완규 본부장은 “앞으로도 나눔봉사 활동의 지속적인 전개를 통해 희망 있는 살기 좋은 농촌 문화 조성에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황희청 기자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