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협회, 지도자대회 ‘김영란법’ 수정 건의

전국한우협회 대의원, 한우자조금 대의원 등 한우산업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전국한우협회는 지난 23일 천안 소재 국학원에서 지도자 대회를 열고 한우산업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했다.

이날 지도자들은 한우산업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한편 김영란법 한우 산업 제외 등을 골자로한 건의문을 채택했다.

이들은 건의문에 △김영란법 국내산 농축수산물 제외 △무허가축사 적법화에 농가 불편 및 비용 감축방안 마련 △적정사육두수 유지대책 및 소값 안정장치 마련 △대기업 축산진입금지 조치, △축산식품 안전업무 농림축산식품부로 일원화 △농협법에서 축산전문화 보장 등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았다.

김홍길 회장은 “김영란법, 무허가축사 적법화문제, 수입산소고기 점유확대, 대기업축산진출, 등급제 이슈 등 여러 현안이 한우산업을 막막하게 하고 있지만 한우산업의 지도자가 솔선수범해 앞장서서 한우산업의 비전을 제시하고 10만 한우인을 이끌어나간다면 희망은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사명감을 갖고 한우산업을 성장시켜 대한민국 농촌의 근간산업으로 세계의 자랑거리로 만들어나가자”고 힘주어 말했다. 김회장은 또 “지도자로서 농업, 농촌의 선구자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한우농가 전체의 소득안정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면서 “우리 지도자가 구심점이 되어 한우인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협회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지도자 대회에서는 한우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회 전용 직거래 유통망을 구축하고 생산비 절감을 통해 회원 농가 수익을 제고하기 위해 △직거래유통망-초원육가공, 동양플러스, 대한사람 대한으로, 팜스토리 한냉, △축산기자재-애닉스, 은성테크, △사료-카길애그리퓨리나와 MOU를 체결했다.

한우산업발전기금 전달식에서는 군위이로운한우영농조합법인, 소야영농조합법인으로부터 각각 2000만원의 한우산업 발전기금을 전달받았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