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설비 최고의 품질을 지향’

 

(주)이-글벳이 글로벌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EU-GMP(유럽 우수의약품제조기준) 공장 신축을 추진하고 있다.

신축 중인 이-글벳의 신공장은 5289㎡ 규모의 주사제동 및 내용액제동과 3305㎡ 규모의 고형제동 및 외용액제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국제 규격에 적합한 최신 설비 및 기계를 도입해 최고의 품질을 지향하고 있다.

현재 신공장의 공정율은 80% 정도 진행된 상태로 올해 10월에 완공될 예정이다. 신공장은 완공 후 KVGMP획득을 시작으로 3년 이내에 EU GMP 획득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글벳은 우수한 인적자원 보강, 신공장 운영관리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해 하드웨어 인프라 수준에 부합되는 소프트웨어 구축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이-글벳은 유럽국가 수출을 통한 EU국가 전진기지 마련, 아프리카·중동·동남아시아 시장을 적극 공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우수기업으로 자리매김 한다는 5개년 장기 비전을 수립해 축산분야 초 우량기업으로 성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글벳 관계자는 “EU GMP 수준의 공장 신축은 기존 수출국인 이집트, 사우디아라비아 등의 중동 국가를 포함한 약 20여 개국의 수출을 원활하게 하는 윤활제 역할을 함으로서 이-글벳의 수출 잠재성을 극대화할 뿐만 아니라 동물약품 품질 선진화를 이뤄 글로벌 제약회사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