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 식단표 신청 받아요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성장기 아이들의 건강한 발육과 성장을 돕기 위해 대한영양사협회 함께 731일까지 한돈 웰빙 부위를 활용한 식단표를 제공한다.

한돈 식단표는 초··고등학생에게 풍부한 영양 공급을 제공하기 위한 맞춤형 식단으로, 식단표에 따라 한 끼 식사 인증샷을 올리면 매주 선착순 10명에게 한돈 1kg을 증정한다. 또 신청자 100명 에게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한돈 식단표는 한돈닷컴(http://www.han-don.com)을 통해 신청하며, 당첨은 매주 수요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돈 웰빙 부위는 국산 돼지고기인 한돈의 앞다리살, 뒷다리살, 안심, 등심 부위로 세포의 성장과 신진대사를 촉진시킨다. 성장기 아이들이 섭취해야 할 필수영양소인 오메가-3, 아미노산, 비타민B, 미네랄 등이 풍부해 건강한 발육과 성장에 도움을 준다.

 

25일 효소제 학술 세미나

()코파벧스페셜과 한국엘랑코동물약품()은 공동으로 오는 25일 서울시 서초동 한전아트센터에서 효소제 관련 학술 세미나를 개최 한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Kirk C. Klasing 박사(UC Davis 교수)면역 반응의 영양 및 대사 소비Humg Yu Hsiao 박사(엘랑코 양계 기술매니저)사료 유도 면역 반응이 미치는 가축 성장의 부정적인 영향(효소를 바라보는 새로운 방향)’ Jon E. Ferrel 엘랑코 양돈 기술매니저의 헤미셀의 생화학적 특성과 양계·양돈의 최신 연구 동향등의 주제 발표가 진행 된다.

 

농산물 브랜드 매니지먼트 교육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식품유통교육원은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농산물 브랜드 매니지먼트교육을 동 교육원에서 실시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농업인, 생산자단체, 산지유통조직, 지자체 농산물 브랜드 담당 공직자 등을 대상으로 농산물 브랜드 개념 및 고객의 브랜드 농산물 수요 트렌드 이해를 통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 수립을 목적으로 실시하는 고급 과정이다.

또한 농산물 브랜드 마케팅의 이해를 시작으로 브랜드 자산의 활용 및 강화전략, 브랜드 마케팅의 최신 트렌드, 브랜드 네이밍의 전략과 실습, 브랜드 마케팅 전략수립 워크숍 등 이론과 실습을 겸비할 수 있는 교과목으로 구성돼있다.

 

양돈연구포럼 내달 7일 개최

한국양돈연구회(회장 민동수)74일 경기도 안성 한경대학교 산학협력관에서 양돈산업 전망과 돈가 회복방안이란 주제로 양돈연구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양돈산업 전망과 2013년 하반기 돈가예측(한국농촌경제연구원 지인배 박사) 모돈 감축 추진 현황과 기대효과(대한한돈협회 정선현 전무) 등의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어 돈가 회복 방안에 관한 토론에서는 농축산부 축산경영과 박홍식 서기관 서울과기대 김원태 교수(JAF바이오 대표) 전국양돈조합협의회 이영규 회장 제일종축 권혁만 대표이사 미트저널 권영철 편집국장 등이 토론자로 나선다. 문의 031-781-5660

 

생동성시험실시기관 대상 간담회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최근 생동성시험 심사기준 국제조화와 관련된 정보를 교류하고 생동성시험실시기관의 신뢰도 향상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624일과 26일 이틀에 걸쳐 서울 서초구 소재 한국제약협회에서 생동성시험실시기관 대상 간담회를 개최한다.

24일에는 생동성시험 실시 의료기관 및 임상시험 실시기관 책임자를, 26일에는 생동성시험 분석기관 책임자를 대상으로 2011~2013년 의약품동등성시험 신뢰성조사 주요 지적사항 생동성시험의 신뢰성 향상 방안 최근 생동성시험과 관련된 이슈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 된다.

 

29일부터 9일간 춘천닭갈비축제

‘2013년 춘천 막국수· 닭갈비 축제629일부터 77일까지 9일간 춘천역 축제장을 비롯해 춘천시내 막국수, 닭갈비업소에서 다채롭게 열린다.

이번 축제에는 100인분의 막국수·닭갈비 무료시식 행사와 막국수 빨리먹기, 6회 춘천향토음식 전국 요리 경연대회, GBN 경춘선 가요제, 낭만불꽃쇼 등이 진행 된다.

한편 지난해 축제에서는 53만명의 방문객이 다녀갔으며 186억원이라는 직접적인 경제효과를 창출했다.

 

친환경 사료 기술이전설명회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장원석)은 우수 친환경 축산 기술의 산업계 보급을 촉진하고자 지난 21일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친환경축산페스티벌 부대행사로 친환경 사료 기술이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농촌진흥청, 강원대학교, 경상북도 축산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열 스트레스 저항성을 갖는 육계용 배합사료 곤충을 이용한 항생제 대체용 사료첨가제 흑염소육의 콜레스테롤 함량 및 특이취를 저감시키는 사료 천연 생약재를 포함하는 송아지 설사병 예방 사료첨가제 임신모돈의 산자수 증진용 사료 모돈의 유질개선용 목단피 함유 사료 등 우수한 친환경 사료 기술을 선보였다.

 

11하천 사랑운동 MOU

()나눔축산운동본부 강원도지부(지부장 이종율 속초양양축협 조합장)는 지난 18일 홍천군 내촌농협 회의실에서 내촌면 사무소와 나눔축산 11하천 사랑운동 MOU체결<사진>과 하천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홍천강 상류 지천 정화를 위해 쓰레기 봉투 20리터용 2200(100만원 상당)와 미생물 발효 하천 정화용 EM흙공 5박스(50만원 상당)를 전달하고, 내천 백우산 지류천 하천 정화를 실시했다.

나눔축산 강원지부는 또 MOU 체결 기점으로 도내 전 지역이 동참하는 하천 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함과 동시에 농·축협 직원이 자발적으로 다양한 나눔활동을 위한 기부금 후원에 적극 참여를 독려키로 했다.

 

홍보요원화교육 도별담당자회의

한국낙농육우협회 여성분과위원회는 지난 19일 축산회관 회의실에서 2013년도 홍보요원화 교육 도별담당자회의를 겸한 제2회 임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임원들은 여성낙농인 홍보요원화 교육계획 마련방안을 논의하고 7월 초순부터 8월 초까지 전국 12개 지역에서 교육을 실시키로 했다.

이정희 위원장은 예년에 비해 올해 교육사업은 다소 늦게 시작했지만, 알차게 준비하여 보다 많은 여성낙농인들이 참석해 당당한 여성낙농인으로서 함양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차질없이 추진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