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돈농가들 축기중 홍보비 요청 강력 비난
이는 중간 유통상인들이 양돈자조금 홍보에 기여를 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합당한 거출기관 홍보비를 지원해야 한다는 주장에 따른 것이다. 축기중에 따르면 2005년 도축두수 중 중간 유통상인들이 도축한 물량은 113만 1014두로 전체 도축두수인 1346만 4447두의 8.4%에 이르고, 거출금액도 4억 5240만 5600원이기 때문이다. 특히 육가공업체에 계약 출하하고 있는 두수가 전체의 58.7%인 790만 3586두로, 이중 중간 유통상인들이 육가공을 겸하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그 비율은 더욱 높아진다는 설명이다. 경기도의 한 양돈인은 “축산기업중앙회가 자신의 단체를 자조금 거출기관으로 인정해 홍보비를 지원해 달라는 것은 말도 안 되는 소리로 양돈자조금을 이런 곳에 사용해서는 안 된다”며 “양돈인들이 두당 400원씩 모아 조성한 자조금을 눈먼 돈으로 인식해서는 절대 안 될 것”이라고 비난했다. 한정희 기자 |
한정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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