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요리 동영상도 제공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남호경)가 소비자에게 한우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한우의 소비촉진을 ‘한우 포털’ 개념의 홍보사이트를 오픈한다.
이 사이트에는 한우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및 가짜 한우 신고 센터 등 소비촉진 및 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한 코너 등 한우에 관한 알짜 정보가 담겨 있다.
특히 홍보사이트에는 한우를 활용한 특별한 요리 레시피도 선보이는데 이를 위해 최근 인기 요리연구가인 우영희 씨가 지난 1일 서울 압구정동의 한 쿠킹갤러리에서 한우 요리 홍보동영상 촬영을 마쳤다.
이번 요리 동영상에는 한우 비선호 부위인 양지와 사태, 우둔, 목심, 앞다리 등을 활용한 5가지의 영양만점 특별 요리가 담기며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 매운양념 사태찜, 우둔 호부추 잡채, 목심스튜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레시피로 구성돼 있다.
이날 한우요리 진행을 맡은 요리연구가 우영희 씨는 “우리나라는 등심이나 안심 등 마블링이 풍부한 구이용 부위를 선호하지만 지방층이 적은 우둔이나 사태, 목심 같은 부위야말로 남녀노소 구분 없이 고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좋은 부위”라며 “이번 요리들은 맛은 물론 100% 한우로 만든 요리라 더욱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고 말했다.
한편, 요리연구가 우영희 씨는 EBS ‘최고의 요리비결’과 SBS ‘결정 맛대맛’ 등에 출연했으며, 현재는 MBC 라디오의 인기 프로그램인 ‘여성시대’의 ‘요리보고 조리보고’ 코너에서 요리선생님으로 활약하고 있다.
옥미영 기자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