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애니팜, 젖소 유방염 치료에 효과적인 세파계열 항생제

국내 젖소 농가에 가장 많은 피해를 주는 질병에 대해 농가들은 하나같이 젖소 유방염을 꼽는다.
젖소 유방염의 주 원인균인 포도상구균에 가장 감수성이 강한 세파계열 젖소 유방염 치료제는 현재 40여종이 판매되고 있다.
이가운데 삼양애니팜(대표 민필홍)의 ‘세파렉신-DC’, ‘세파렉신-QR’, ‘케파론’이 최근 효능을 인정 받으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세파렉신-DC’는 세팔렉신, 황산네오마이신을 주성분으로 하는 건유기 전용 광범위 살균성 복합항생제로 그람음성균 및 양성균에 유효하고 페니실린 내성균, 포도상구균, 연쇄상구균, 슈도모나스균, 대장균에 의한 급 만성유방염, 건유기 임상형, 잠재성 유방염의 예방 및 치료에 효능을 발휘한다. 화농성 피부염 등 외상의 치료에도 효과적이다.
‘세파렉신-QR’은 세팔렉신과 황산네오마이신의 뛰어난 상승작용으로 인한 강력한 항균력과 덱사메타손의 우수한 소염작용, 조직부활제인 알란토인이 배합돼 있어 각종 항생제 남용으로 생긴 유방염 내성균과 β-락탐아제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비유기전용 유방염 예방 치료제다.
‘케파론’은 건유기 유방염 뿐만 아니라 전유방염 원인균에 광범위한 항균작용을 나타내는데 1회 주입으로 분만시까지 지속적인 효과가 발휘된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