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치즈페스티벌 성료
시음·시식·체험행사 호평

2023 밀크앤치즈페스티벌에서 어린이가 우유 모자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하고 있다.
2023 밀크앤치즈페스티벌에서 어린이가 우유 모자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하고 있다.

 

[축산경제신문 이혜진 기자]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3만여명이 ‘2023 밀크&치즈페스티벌’을 찾았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지난달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고양 일산문화광장에서 개최한 ‘2023 밀크&치즈페스티벌’에 관람객 3만2000여 명이 찾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밀크&치즈페스티벌 첫날에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이승호 위원장과 안병우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이사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고양특례시 이동환 시장의 환영사와 함께 더불어민주당 이용우(고양시정) 국회의원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히 도심 속 목장나들이, 내 우유 비누 만들기, 로제 크림 러스크·우유 콩국수 만들기, 젖소 모형 종이 모자 만들기, 젖소 그림 그리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운영해 많은 관람객의 주목을 받았다. 
국산 치즈페스티벌에서는 올해 처음 유업체 홍보 및 할인 판매 존을 마련해 행사장에 방문하는 소비자들이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국산 유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동원에프앤비․부산우유․서울우유․임실치즈․제주축협 등의 유업체가 함께 참여했다.
또한, ‘국산 치즈 전시 및 홍보관’, ‘국산 치즈 요리체험관’, ‘국산 치즈 품은 샌드위치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람객들이 직접 국산 치즈를 맛보고 다양한 국산 치즈를 알아볼 기회를 제공했다. 이외에도 국산 치즈 아이스크림 시식, 치믈리에 이벤트, 캐리커처 및 페이스 페인팅, 부대행사 등 가족 단위를 위한 체험 행사들이 다채롭게 구성됐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