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국제농업박람회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국제농업박람회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축산경제신문 이국열 기자]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은 국제농업박람회 성공 개최와 농기자재 분야 비즈니스 성과 창출을 위해 (재)국제농업박람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023 국제농업박람회’는 “농업이 세상을 바꾼다”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12일부터 22일까지 11일간 전라남도 순천(순천만 생태문화교육원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농진원은 2019년부터 국제농업박람회에 참가했으며, 올해부터 △농·기자재 구매 상담 및 품평회 △국유특허 기술설명회 △농기계 현장시연회 등 비즈니스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구매 상담 및 품평회는 농기자재 분야 관계자를 대상으로 기업 제품의 홍보를 통해 판로개척 기회를 지원하고, 국유특허 기술설명회를 통해 농기자재 기술 발표 및 기술이전 컨설팅이 이뤄질 예정이다. 농기계 현장시연회에서는 관련 바이어를 초청해 농업용 무인‧자율주행 로봇, 드론 등 현장시연으로 제품 성능 홍보와 구매 상담까지 연결할 계획이다.
안호근 한국농업기술진흥원장은 “2023 국제농업박람회의 공동주관사로서 농기자재 기업의 판로확대 및 지역 우수기술 기업 발굴 등 2023 국제농업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