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경제신문 이혜진 기자] 축산물품질평가원(이하 축평원)은 5월 10일 축평원 본원에서 아름119안전센터와 합동 소방 훈련<사진>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축평원 전 직원이 화재 관련 지식과 비상 대피요령 등을 습득하여 화재 예방 능력을 높이고, 실제 화재 발생 시 신속하고 올바르게 대응하는 능력을 갖추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상주 협력업체 근로자를 포함한 본원의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건물 내 화재 상황을 가정해 화재 진압 훈련, 대피 훈련 등의 소방 훈련을 실시했다.특히, 임직원은 아름119안전센터 소방공무원의 지도하에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훈련을 받고 소방현황 시설을 점검하는 시간을 보냈다.
훈련에 함께한 하욱원 부원장은 “이번 훈련을 계기로 모든 직원이 화재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실제 재난 상황에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축평원은 앞으로도 안전 분야에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안전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축평원은 안전을 기관의 최우선 핵심가치로 지정하고 평소 화재 및 각종 재난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매월 소화기 정기 점검 △시민의 긴급상황에 대비한 심장제세동기(AED) 설치 △민간 도축장과 안전협의체 운영 등 공공안전 강화를 위해 노력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