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 하반기 총 100대 지원

김용출 조합장(왼쪽 네 번째)이 액체질소통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용출 조합장(왼쪽 네 번째)이 액체질소통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축산경제신문 염승열 기자] 영광축협(조합장 김용출)은 지난 11일 조합장실에서 정우성 영광군 축산식품과장 및 조기영 농협중앙회 영광군지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인공수정용 액체질소통 전달식을 가졌다.
영광축협은 2018년부터 현재까지 인공수정용 액체질소통 총 167대를 공급했으며, 매년 영농자재 지원사업으로 축산기자재, 고품질 건초, ICT(소 발정탐지기) 등 조합원 소득 향상을 위해 영농자재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김용출 조합장은 “소 값 폭락과 사료 가격 인상으로 축산농가 생산비가 가중되고 있다”며 “축산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농가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액체 질소통 지원사업은 지자체 협력사업으로 총 1억5000만 원의 사업비로 액체질소통 100대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영광군 관내 한우사육농가 중 선도 농가 중심으로 선발된 조합원으로 상반기에 55대가 지원되며, 하반기에 추가로 45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하반기 지원 신청은 영광축협 지도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