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축협, 유통센터 대대적 개선 재개장
유통망 확대·소득향상 기대
지역경제 활성화 이바지할 터

지난 14일 상주축협에서 열린 유통센터 재개장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커팅식을 하고 있다.
지난 14일 상주축협에서 열린 유통센터 재개장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커팅식을 하고 있다.
김용준 조합장이 개점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용준 조합장이 개점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축산경제신문 박해진 기자] 상주축산농협(조합장 김용준)은 지난 14일 로컬푸드직매장, 명실상감한우프라자, 로컬카페를 갖춘 유통센터 재단장 개점식을 거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안병우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 강영석 상주시장, 전형숙 대구·경북 축협운영협의회장, 김용관 서귀포축산농협 조합장 등 전국각지에서 많은 귀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상주축협 유통센터는 명실상감한우 명품화 사업으로 선정돼 한우 전문식당, 축산물판매점, 육가공공장 등 소비자들이 직접 보고, 느끼고, 먹을 수 있는 체험형 홍보테마타운으로 2009년 9월 조성됐으며 최근 한우프라자, 축산물판매장, 로컬푸드직매장, 건물 외벽간판 등 대대적인 환경개선사업을 완료하고 재단장 개장했다.
김용준 조합장은 “한우프라자 재단장 개장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품질의 명실상감한우 공급으로 브랜드 축산물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널리 홍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로컬푸드 직매장 개점은 생산 농가의 소득증가와 고품질의 안전한 농·축산물을 공급하는 등 유통망 확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오늘 개점하는 유통센터는 명실상감한우와 지역에서 생산되는 친환경농산물의 아름다운 동행”이라면서 “축산농가와 경종 농가의 판로확보와 소득향상은 물론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의 초석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정식 상주축협 상임이사는 경과보고를 통해 국비 20%, 지방비 40%의 지원을 받아 공사를 추진했으며, 사업장은 4000평 부지에 지상 3층 건물과 창고 등으로 전체면적 약 1000평이며 총사업비 21억 8000만 원을 투자해 로컬푸드직매장, 로컬카페, 한우프라자식당 등의 시설을 갖추게 됐다고 밝혔다. 또 1400평을 주차장으로 새로 조성해 주차공간 을 총 135면으로 확대하는 등 공사를 마무리하게 됐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