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수마감 6월 30일

[축산경제신문 한정희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촌진흥청 등 농림축산식품 관계기관과 함께 3월 20일부터 6월 30일까지‘2023년 농림축산식품 공공·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8회를 맞는 경진대회는 농식품 분야 공공·빅데이터, 팜맵데이터의 활용을 촉진하고, 농촌융복합산업, 스마트 농업 등 농식품 데이터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경진대회는 농식품 공공·빅데이터를 활용한 △아이디어 기획(공공데이터, 팜맵데이터)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등 2개 분야 3개 부문으로 나누어 공모를 추진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농식품 공공데이터포털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6월 30일까지 접수한 작품은 1차 서류심사(7월 7일)와 2차 발표심사(7월 24일)를 거쳐 대상 3점, 최우수상 3점, 우수상 9점을 선정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총 상금은 5400만원으로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할 경우 농식품부장관 상장과 10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자에게는 창업에 필요한 사무공간, 맞춤 공공데이터 제공, 전문가 조언(컨설팅), 사업연계 지원, 홍보물 제작 등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농협은행(NH)이 운영하는 새싹기업(스타트업) 육성 전문 프로그램인 ’농협(NH)디지털챌린지+’ 지원 시 가점 혜택도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농식품 공공데이터포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