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경제신문 이동채 기자] 강원도는 강원축산물 통합브랜드 개발·육성, 유통·소비 변화 대응 등에 총 72억 원을 투자해 축산물 소비침체에 대한 선제적 대응 및 가축질병,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소비자에게 우수하고 안전한 축산물을 공급할 계획이다.
우선 강원축산물 통합브랜드 활성화를 위한 3개의 사업에 18억 원을 투자한다. 축산물 생산 기반 구축 및 유통·판매·마케팅 등을 지원해 통합브랜드를 육성할 계획이며, 대형유통업체 입점 확대 및 소비촉진 행사‧홍보 등으로 통합브랜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판로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축산물의 수급 안정을 위해 54억 원을 투자한다. 
안전한 축산물 유통체계 구축을 위한 축산물 이력 관리 6억 원, 학교 우유급식 활성화에 46억 원, 최근 한우 수급불균형 심화에 따른 소비 위축 등 시장변화에 선제 대응 방안으로 도내 축산물의 우수성 홍보(도정 주요행사 연계)와 소비촉진 행사를 위한 강원축산물 판로 확대에 2억 원을 지원해 축산물 소비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강원도 농정국장은 “도내 축산물 브랜드를 개발·육성해 강원축산물의 가치와 경쟁력을 강화하고, 축산물 가격변동 및 소비 동향 상시 감독으로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해 안전하고 우수한 축산물이 소비자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