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사진 왼쪽 첫번째)이 전북 순창의 폭설피해 농가를 점검하고 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사진 왼쪽 첫번째)이 전북 순창의 폭설피해 농가를 점검하고 있다.

 

[축산경제신문 신태호 기자]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지난달 25일 전북 순창군의 폭설 피해 현장을 찾아 농업인을 위로하는 한편 피해복구 대책 등을 마련하기 위해 피해 상황 점검 및 범농협 차원의 조기 피해복구를 독려했다.
이날 현장에는 농협중앙회 부회장, 농협손해보험 대표를 비롯해 농협전북지역본부장, 관내 조합장 등이 함께 참석해 피해 현장을 면밀히 점검하고 농가의 애로 사항을 청취했다.
지난달 22일부터 사흘간 내린 호남지역 폭설은 17년 만에 가장 많은 눈으로 기록되고 있다. 순창군은 최고 60cm 이상의 기록적인 폭설로 비닐하우스 및 축사 시설이 붕괴되는 등 크고 작은 피해가 잇따랐다.
이에 농협은 농업인 피해 최소화와 신속한 복구지원을 위해 △농협손해보험 피해조사 신속 실시 △긴급 피해복구 신속 지원 △피해 규모에 따른 무이자 재해자금 지원 등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총력 지원하고 있다.
이성희 회장은 “연초부터 계속된 가뭄을 비롯해 유례없는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농업인들이 어려움을 겪었는데 또 이렇게 기습적인 폭설로 농업시설과 농작물 피해를 입어 농업인들의 시름이 커지고 있다”라고 밝히고 “농협은 행정과 협력을 통해 피해조사 및 복구지원이 신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