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계란 전달’

 

한국양계농협 

 

 

한국양계농협은 지난 13일 계란 소비촉진 행사의 일환으로 본점이 소재한 면목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사랑의 계란 전달식’<사진1>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서영교 중랑(갑) 국회의원과 면목3·8동, 면목4동, 면목본동, 상봉2동, 망우3동 등 중랑구 내 5개 주민센터 관계자, 주민자치위원회, 지역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양계농협은 관내에 도움이 필요한 지역주민들에게 대란 600판을 전달하는 등 훈훈한 온정을 나눴다.

오정길 조합장은 “전국에 계신 우리 조합원님들이 생산한 고품질 계란을 이렇게 지역사회에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것에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국양계농협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선진농협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김기슬 기자

 


 

경로당 난방유 지원

 

인제축협

 

 

인제축협은 대한노인회 인제군지부를 방문해 관내 마을경로당 89개소에 2670만 원 상당의 난방유를 지원<사진2>했다.
인제축협은 관내 노령의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 한기를 피하는데 보탬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축산인식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이동채 기자

 

 


 

시각장애 학생, 후원금
 

춘천철원화천양구축협

 

 

춘천철원화천양구축협은 지난달 28일 특수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강원명진학교를 찾아 시각 장애로 학습이 어려운 학생에게 후원금 100만 원을 전달<사진3>했다.  
이중호 조합장은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 대한 따뜻한 사회적 관심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강원명진학교를 찾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동채 기자

 


 

암송아지 릴레이

 

홍천축협·농협사료강원지사

 

 

홍천축협은 지난 5일 하나로마트 갈마로지점 대회의실에서 ‘암송아지와 함께하는 이웃사랑! 축산사랑! 암송아지 릴레이’ 행사를 개최<사진4>했다.

홍천축협은 관내 화촌면과 내촌면 소재 경종농가에 암송아지 각 2마리씩 총 4마리를 전달했으며, 농협사료강원지사(지사장 백삼령)는 송아지 사료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임봉국 농협강원지역본부 축산사업단장, 박용규 홍천군 축산과장, 최문성 농협홍천군지부 농촌지원단장, 최봉순 농협사료 강원지사 영업부장 및 홍천축협 임직원이 함께 했다.

임홍원 조합장은 “최근 축산업황이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지만 위기를 극복하겠다는 희망을 갖고 지역 내 어려운 농업인을 돕고 한우사업의 기반조성 및 축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과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해 지속가능한 축협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동채 기자

 


 

복지시설 생필품 후원

 

창원시축협, 400만원 상당

 

 

창원시축협은 지난 9일 연말을 맞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찾아 따뜻한 정과 사랑을 나눴다.

남상호 조합장과 직원 대표, 여성아카데미 관계자들은 창원시 의창구 소재 사회복지법인 창원여성의 집과 회원구 소재 사회복지법인 해바라기쉼자리를 찾아 이불, 쌀 등 200만 원 상당의 생필품 등을 전달<사진5>하고 격려했다.

이날 전달된 사랑의 후원품은 창원시축협 여성아카데미 총동창회(회장 이숙희)가 행복나눔 직거래장터를 운영해 마련한 수익금과 축협이 자체기금을 더해 마련된 것으로 창원시축협은 매년 연말마다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며 훈훈한 인정을 나누고 있다.

남상호 조합장은 “앞으로도 나눔활동과 지역사회 공헌사업을 꾸준히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점태 기자

 


 

김치·연탄 사랑 전달 

 

광주축협

 

 

광주축협은 김장철을 맞이해 사랑 나눔 실천운동을 통해 지역사회 소외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지역 주민센터 및 사회복지시설에서 추천하는 이웃들에게 김창김치 160박스와  연탄 3000장을 전달<사진6>했다.

이날 김장김치는 광주축협 여성 임원 및 대의원, 임직원 30여 명이 함께 광주김치타운에서 정성껏 직접 담갔다.  

김호상 광주축협 조합장은 “고물가 여파로 김장 비용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게 사랑 나눔 실천운동으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이 따뜻하고 훈훈한 겨울을 보내는데 조그만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주축협 전 임직원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역사회에 대한 사랑 나눔을 지속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염승열 기자

 


 

김치·축산물 나눔 

 

목포무안신안축협

 

 

목포무안신안축협은 지난 8일 무안읍 축협녹색한우타운에서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소년소녀 가장 등 소외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더불어 사는 나눔의 정을 나누고자 김장김치 및 축산물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연례행사로 자리 잡은 이날 행사는 목포무안신안축협 임직원 및 축협 여성조합원 봉사단체인 여성한우회 회원과 청년축산회 회원 40여 명이 함께 정성스레 버무리고 준비한 김장김치(500포기)와 돼지고기(200kg)를 포장한 200여 개의 박스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사진7>했다.

축협 관계자는 “소수의 인원으로 김장행사를 진행하려다 보니 쉽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우리축협은 기쁠 때나 어려울 때나 함께 나누는 버팀목 같은 이웃이 되고자 항상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목포무안신안축협은 올해에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무안고등학교에 인재육성 장학금(300만 원), 무안군에 쌀(1000포)을 기탁해 4500포의 쌀과 3000만 원의 장학금이 누적됐다. 신안군에 기탁한 인재육성 장학금과 쌀은 1억2504만원, 1704포 등 지역민과 기쁨을 나누는 행사를 꾸준히 지속하고 있다.                 염승열 기자

 


 

김장 김치 나눔 

 

보성축협

 

 

보성축협은 지난 2일 보성축협 축산종합물류센터에서 보성축협 축산사랑 주부모임(회장 이전덕) 회원 40여 명과 함께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100박스 상당의 김장 김치를 담궈 관내 불우시설과 아동센터 등 13군데에 전달<사진8>했다.

방복철 보성축협 조합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한다는 사명감 아래 지역사회에서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내년도에는 더 크게 김장 김치 나눔행사를 실시해 더 많은 이웃에 전달하고자 하며 매년 실시함으로써 이웃과 함께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보성축협의 꾸준한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염승열 기자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