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한우자조금 거출율 100% 주역

 
경상북도가 전국 최초로 한우자조금 100% 달성이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수립, 업계를 깜짝 놀라게 하고 있다. 이같은 실적의 주역으로 주변 관계자들과 농가들은 서슴없이 전영한 전국한우협회 경북도지회장을 손꼽는다.
지난달 26일 경북지역 한우자조금 거출 100% 달성을 기념해 전국한우협회 경북도지회와 축산물위생처리협회 경북지회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연찬회를 개최한 전영한 회장은 “전국에서 처음으로 한우 자조금 100% 달성을 이뤄냈다는 데 기쁘고 감격스럽다”며 소감을 피력했다.
이어 전 회장은 “한우자조금 거출율 100% 달성은 경상북도 축산과 관계자들을 비롯 위생처리협회와 협회 시·군 지부장님들, 축산기업조합 회원들은 물론 한우농가 여러분들의 피와 땀으로 빚어진 걸작품이”라며 업계 관계자 모두에게 공을 돌렸다.
최근에는 정육업소를 중심으로 한우고기 유통 투명화 사업에도 매진하고 있는 전 회장은 육우와 한우의 혼합판매로 부당이익을 취한 식육업소를 적발하는 등 이 지역 쇠고기 유통투명화의 파수꾼으로도 맹활약하고 있다.
“지방자치단체와 시·군지부장, 축산기업조합들의 성원과 협조가 없었다면 이같은 성과를 거둘 수 없었을 것”이라는 전 회장은 “경상북도가 자조금 거출율 100%를 달성한 것은 한우자조금 거출율 제고를 위해 힘을 모아준 모든 관계자들 덕분”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전 회장은 또 “자조금 100% 달성 보다 앞으로 유지하는 것이 더욱 힘들 것”이라면서 “자조금이 유용하게 쓰이며 농가들에게 톡톡히 환원된다면 이 또한 어려운 일은 아닐 것”이라며 웃었다. 옥미영 기자 omy@chukkyung.co.kr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