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술적용
연간 14만5000대 생산시스템

김준식 대동그룹 회장(사진 가운데 왼쪽)과 원유현 대표이사(사진 가운데 오른쪽)가 ‘S-팩토리’ 준공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준식 대동그룹 회장(사진 가운데 왼쪽)과 원유현 대표이사(사진 가운데 오른쪽)가 ‘S-팩토리’ 준공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축산경제신문 이국열 기자] 대동모빌리티가 스마트 모빌리피 전문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지난달 23일 대구 국가산업단지 부지에서 ‘S-팩토리’ 준공식을 갖고, 생산효율성 극대화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이로써 대동은 연간 최대 14만5000대의 스마트 모빌리티를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S-팩토리는 대지면적 10만2265㎡(약 3만1000평), 연면적 약 3만㎡(약 9100평)이다. 작년 11월 모빌리티 신공장 착공, 사업비 약 900억 원을 투자해 1년간의 공사 끝에 완공했다. 특히 우수한 제품 설계, 탄탄한 제조 역량, 다품종 소량생산 등 대동그룹의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한 국내 최고 수준의 생산환경과 공정기술을 갖췄다. 아울러 대동모빌리티에 최적화된 ERP(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 MES(제조실행시스템), 공급망 관리를 도입해 유연한 생산체계 구축이 가능한 미래형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대동모빌리티는 이번 S-팩토리 준공으로 △제품설계·디자인 △핵심기술 개발 △생산·품질관리 △영업 네트워크 △고객관리·서비스 등 핵심역량 구축에 이어 본격적인 제품생산 기반을 마련함에 따라 모빌리티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가 기대되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모빌리티 사업 활성화를 위한 조직 개편을 단행해 조직체질 전환과 중장기 사업 로드맵을 수립했다. 현재 ①초소형 ②소형 ③중형 ④대형 ⑤E-바이크 전용 등 5개의 기본 구동 플랫폼에서 상품출시를 위해 카이스트와 손잡고 자동화·전동화·지능화 등의 스마트 모빌리티 기술과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준식 대동그룹 회장은 “S-팩토리는 미래농업 리딩기업의 핵심”이라며 “일상을 행복하게 만드는 ‘생활밀착형 모빌리티 기업’으로 대동모빌리티를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