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애로 적극 수렴

부경양돈농협이 권역별 조합원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부경양돈농협이 권역별 조합원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축산경제신문 김점태 기자] 부경양돈농협은 조합원 결속력 강화와 조합에 대한 자긍심 고취를 위한 권역별 조합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달 4일 동창원지역에서 시작한 간담회는 31일 경주지역을 끝으로 18개 조합원 분포지역을 권역별로 순회 개최해 성황리에 마쳤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4년 만에 재개된 이번 간담회는 올해 주요 사업 진행현황, 내년도 사업 예정 계획 등을 설명하고 조합원들의 의견을 듣는 자유토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부경양돈농협은 조합원 간담회를 통해 조합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애로사항 및 건의 사항을 수렴해 사업계획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간담회를 주관한 양돈 종합지원실은 간담회를 통해 조합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장화 세척기 2대, 구이용 전기 그릴 1대를 이달 7일부터 순차적으로 조합원 농가에 보급하기로 했다. 이는 최근 ‘양돈장 8대 방역시설 설치 의무화’ 시행으로 양돈장 차단방역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농장 방역 강화와 한돈 소비 촉진을 위해서다.
한편, 부경양돈농협은 ‘양돈장 8대 방역시설 설치 의무화’ 내용이 포함된 가축전염병 예방법 시행규칙이 10월 1일부터 시행에 들어감에 따라 전국 양돈장은 시행일로부터 3개월 이내(올해 12월 말)에 8대 방역시설을 의무적으로 갖춰야 하는 내용을 재차 확인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