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홍성군 조사료 종자구입 2억원 지원
충남 홍성군 조사료 종자구입 2억원 지원
  • 한경우 기자
  • 승인 2022.10.2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경 예산 편성

[축산경제신문 한경우 기자]

홍성군은 조사료 종자비를 추가 지원하고 있다.
홍성군은 조사료 종자비를 추가 지원하고 있다.

 

충남 홍성군(군수 이용록)은 최근 사료가격 인상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축산인을 위해 추경 예산 2억 1000만 원을 편성, 조사료 종자구입비를 추가 지원한다.
목초 및 사료작물을 파종해 생산되는 조사료는 전체 사육비 중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그 비중이 크지만, 최근 국내 조사료 공급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수입 조사료 가격의 급등으로 인해 축산농가들의 경영 부담이 심화하고 있다.
군 축산당국에 따르면 당초 홍성군은 1억 10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조사료 종자구매비 지원을 추진했으나 잇따른 사룟값 상승에 따른 축산농가의 경영난 경감과 안정적인 조사료 생산기반 마련과 자급률 향상을 위해 하반기 예산을 추가로 편성했다.
지원되는 종자의 품종은 호밀·청보리·이탈리안라이그라스 등 추파용 종자이며 국내 육성품종 또는 수입 적응성 인증품종으로서 품질검사를 완료하고, 관내 축·낙협을 통해 공급되는 종자가 해당된다. 농가에서 자가 생산한 종자는 지원 제외된다.
신인환 축산과장은 “축산농가의 생산비 절감뿐만 아니라 양질의 축산물 생산을 위해 종자구입비 지원 등을 통한 조사료 생산기반 확충이 꼭 필요하다. 관내 축산농가의 경영안정과 조사료 자급률 향상을 위한 지원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홍성군에서는 관내 축산농가들을 대상으로 가축분뇨 부숙도 검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퇴비더미의 5곳 이상에서 시료를 채취해 골고루 혼합한 후 그중 500g 정도를 봉투에 담아 밀봉해서 군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관으로 가져오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