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축제 성공개최 힘 모으자”
축산물페스티벌·한우경진대회
사랑한마음대회 등 9월 개최

부울경축협조합장협의회 개최 모습.
부울경축협조합장협의회 개최 모습.

 

[축산경제신문 김점태 기자] 2022년 제4차 부울경축협조합장협의회(회장 조양수 진주축협장)가 지난 2일 김해축협 하나로마트 장유점에서 있었다.
이날 행사는 윤욱원 농협사료 전무와 김갑문 경남농협 경제부본부장을 비롯해 박삼재 농협김해시지부장, 농협사료 경남, 울산지사장, 부산바이오 장장과 농협 한우지예 안동환 대표 등 관계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개최지조합 송태영 김해축협장은 강광석 상임이사를 비롯한 간부직원을 소개하고 가야문화의 고장 김해를 방문한 조합장들을 환영했다.
조양수 협의회장은 인사를 통해 지난 협의회 이후 회원조합들의 중요사업들을 격려하고 국제곡물가, 환율, 해상운송료 인상 등 연이은 악재 속에서도 가중되는 축산현장의 어려움을 지혜롭게 극복해온 조합장들을 격려했다. 아울러 9월 중 계획된 밀양축협 축산물페스티벌(23일), 경남한우경진대회(23일), 경남축산사랑한마음대회(30일)의 성공 개최를 위해 적극 참여와 독려를 당부했다.
이날 협의회는 경남한우경진대회 개최지 조합인 거창축협 최창열 조합장의 프리젠테이션, 당면현안 토의, 축산사업단 당면 현안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협의회에 앞서 울릉크루즈(주) 김영기 대표이사와 조양수 협의회장은 MOU 협약식을 갖고 상호 협력키로 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