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대한민국 ESG·CSR 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축산경제신문 이혜진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지난달 31일 ‘제17회 대한민국 ESG·CSR 대상’에서 환경부 장관상을 받았다. 
올해로 제17회를 맞는 ‘2022 대한민국 ESG·CSR 대상(주관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은 공공 및 민간기업의 지속 가능 경영의 성과를 복합적으로 평가해 우수기관에 수여하는 상으로, 공사는 지속가능 농어업 실현을 위한 적극적인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사는 지난해 4월 본격적인 ESG 경영을 선포한 이래, ESG와 경영 효율화를 통한 공공혁신 선도를 전략목표로 설정하고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전개 △ 농수산식품 중소기업 코로나 극복 지원 △장애인 체육선수단 신설 △미래세대와 취약계층 공공먹거리 지원 △사회 ESG 소위원회 운영 등 ESG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실천해 왔다.
특히 먹거리 관련 생산-가공-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자 저탄소․친환경 농산물을 지역 내 유통하여 건강한 로컬푸드 식단을 구성하고, 잔반 없는 식사를 함으로써 음식쓰레기를 줄이는 저탄소 식생활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을 확산하는 등 탄소중립(Net Zero) 실천을 위한 환경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환경부 장관상을 받게 됐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