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농장 컨설팅 사업 현장 견학 실시
경기도 농장 컨설팅 사업 현장 견학 실시
  • 이승훈 기자
  • 승인 2022.08.12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평원 서울지원과
‘가축행복 도민만족 농장 컨설팅 사업 현장 견학’ 참석자들이 견학프로그램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가축행복 도민만족 농장 컨설팅 사업 현장 견학’ 참석자들이 견학프로그램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축산경제신문 이승훈 기자] 경기도와 축평원 서울지원은 지난달 26일 농협 부천축산물공판장에서 ‘가축행복 도민만족 농장 컨설팅 사업 현장 견학’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현장 견학 프로그램은 ‘가축행복 도민만족 농장 컨설팅’의 일환이다.
이 사업은 도내 한우농가를 대상으로 전문 컨설팅과 교육을 지원함으로써, 한우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하고자 경기도가 축평원 서울지원과 손잡고 올해 처음 신설했다. 
현장 견학에서는 올해 컨설팅 대상인 30개 한우농가가 참여한 가운데 경매 현장 참관, 출하 소에 대한 등급판정 실습, 축산물이력제 관련 전문가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농가들은 출하 소의 가격결정을 좌우하는 도체등급에 대해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평가하며, 사양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사양관리 수준 등에 따라 같은 등급에서도 지육량, 근내지방 분포에 따라 가격변동이 이뤄진다는 것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현장 견학에 대한 호응이 매우 뜨거웠다.
이어 김포시 소재 우수 한우 농가를 방문해 농장주 경험과 비법을 듣는 시간에서도 매우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실제 현장에서는 송아지 폐사를 막는 방법과 사양단계별 사료급여량에 관한 질문이 많이 쏟아지기도 했다.
김영수 경기도 축산산림국장은 “이번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한우농가들이 많은 것을 배워보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하반기에도 양 기관이 긴밀히 협력해 경기도 축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함께 뛸 것”이라고 밝혔다.
박종운 축산물품질평가원 서울지원장은 “앞으로도 참여 농가에 대한 맞춤형 현장 대면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한우농가의 기대감에 부응해 경영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