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경남지역본부

국산 바나나 소비촉진 라이브커머스 진행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국산 바나나 소비촉진 라이브커머스 진행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축산경제신문 김점태 기자] 농협경남지역본부(본부장 김주양)는 지난 20일 생산량이 증가한 국산 바나나 농가 판로확대를 위해 국내에서 생산된 산청 유기농 바나나를 시중가보다 38% 할인된 가격으로 온라인 판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송은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1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산청군 소재농장에서 생산된 유기농 바나나를 1.5kg(1송이, 10~12개)과 2.5kg(2송이, 16~19개) 상품으로 구성해 방송시간동안 38% 할인된 최저가로 판매했다. 또한 이날 방송에 참여한 구매고객 5명을 선정해 함양군 황토쌀 4kg을 이벤트 사은품으로 증정했다.
경남 산청 바나나는 맑은 물과 산으로 둘러싸여 있는 청정 환경에 더해 재배할 때 농약, 화학비료, 제초제를 일절 사용하지 않는 국내 1호 유기농 바나나로 껍질이 얇고 맛과 향이 진한 게 특징이다.
김주양 본부장은 “코로나19 여파와 수입 농산물 증가, 농산물 소비패턴 변화로 농산물 유통이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며 “이를 타개하기 위해 상품성 향상과 함께 온라인 판매 등 다양한 판로 개척으로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경남농협 관계자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이 가능한 온라인지역센터 4개소(경남본부, 김해조공법인, 남밀양농협, 통영농협)를 활성화해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 및 홍보 확대로 농가 수취가 제고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