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0억 원

충북도 축산농가에서 조사료를 수확하고 있는 모습.
충북도 축산농가에서 조사료를 수확하고 있는 모습.

 

[축산경제신문 윤태진 기자] 충북도는 지속적인 세계곡물가격 상승과 가축용 배합사료 가격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 경영안정을 위해 특별사료구매자금 270억 원을 융자 지원한다.
특별사료구매자금 지원사업은 사료 신규 구매 비용과 기존 외상 금액을 상환해주는 사업으로, 지원 대상은 가축사육업 허가‧등록을 받은 축산농가와 법인이다. 지원 한도는 한육우, 낙농, 양돈, 양계, 오리의 경우 6억 원, 사슴, 말, 산양, 꿀벌 등 기타가축은 9000만 원 범위 내에서 지원하며, 지원 조건은 융자 100%에 금리 1.0%, 2년 일시 상환이다. 
특히 이번 특별사료구매자금은 ASF, 구제역, 조류인플루엔자 피해 양돈‧양계‧오리 농가에 9억 원까지 지원하고, 축산농가의 이자부담을 줄이기 위해 금리를 1.8%에서 1.0%로 인하했다.
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축산농가는 시·군에서 ‘농가사료 구매자금 선정‧추천서’를 발급받아 해당 지역 농‧축협에서 대출받으면 된다. 3개월 이내 대출을 실행하지 않으면 대상자 선정이 취소될 수 있어 축산농가는 반드시 기한 내 대출을 실행해야 한다.
충북도 관계자는 “지속적인 사료가격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경영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추가 수요조사를 통해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