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사회-한돈협회 MOU체결
수의사회-한돈협회 MOU체결
  • 김기슬 기자
  • 승인 2022.05.06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 청정화‧의료체계 정착
안전축산물 생산 협력 약속
허주형 수의사회장(사진 가운데)과 손세희 한돈협회장(사진 오른쪽 네 번째)이 협약식 후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허주형 수의사회장(사진 가운데)과 손세희 한돈협회장(사진 오른쪽 네 번째)이 협약식 후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축산경제신문 김기슬 기자] 대한수의사회대한한돈협회가 안전한 축산물 생산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대한수의사회는 지난 2일 대한한돈협회와 한돈 질병 청정화 및 의료체계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한돈협회 회장실에서 진행됐으며 허주형 수의사회장과 손세희 한돈협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 단체는 한돈 질병 청정화 및 의료체계 정착을 통해 안전한 축산물 생산과 동물복지를 증진하고 나아가 국민건강 향상에 기여키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아울러 지난 몇 년간 국내 한돈산업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구제역과 아프리카돼지열병, 소모성 질병 조기근절과 전파방지를 위해 서로 긴밀한 협력이 필수적임에 동의했다. 
이를 위해 △국내 돼지질병 청정화 △한돈의 바른 가치 홍보 및 산업 활성화 △질병 및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수의학 발전 △한돈의료체계 정착 및 발전을 위해 머리를 맞댄다는 방침이다.
이날 허주형 수의사회장은 “한돈협회와의 상호협력을 통해 아직 미완단계인 한돈 의료체계를 확립하고 안전한 축산물 생산과 함께 한국형 동물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손세희 한돈협회장은 “국내 수의계를 대표하는 대한수의사회와 협약식을 갖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한돈산업에 큰 피해를 발생시키는 질병의 조기근절을 위해 많은 자문과 협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