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협회·농협 종돈개량 MOU

[축산경제신문 한정희 기자] 종돈사업자의 한돈팜스 이용 확대를 통한 한돈산업 발전을 위해 대한한돈협회와 농협경제지주 종돈개량사업소가 상호협력 공동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14일 제 2축산회관 대회의실에서 실시한 이날 협약을 통해 한돈협회와 종돈개량사업소는 종돈사용자의 한돈팜스 이용 확대를 위해 긴밀히 협력한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한돈팜스를 활용해 한돈농가 생산성적 향상 및 경쟁력을 제고한다. 또 성적 분석을 통한 현장 애로사항 파악 및 개선방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협회는 종돈개량사업소에 한돈팜스 기술적 지원 및 사용에 필요한 사항을 적극 지원한다. 종돈개량사업소의 데이터가 누설되지 않도록 철저히 보안·관리하고, 종돈개량사업소는 한돈팜스를 사용하도록 적극 독려키로 했다. 
또한 전산관리를 통해 농가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경쟁력을 제고해 한돈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을 다짐했다.
손세희 대한한돈협회장은 “한돈팜스 전산성적은 산업의 기초체력을 진단하는 소중한 자료"라며 "양돈장뿐만 아니라 종돈장도 전산기록으로 통합 관리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형근 농협경제지주 종돈개량사업소장은 “농가의 경영 안정을 통해 소득증대에 도움이 되기 위해 한돈팜스 종돈사용자 확대, 우수한 종돈을 생산 보급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