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약품-티스템 MOU 체결
한수약품-티스템 MOU 체결
  • 김기슬 기자
  • 승인 2022.01.14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스템 조인트 pet' 마케팅

[축산경제신문 김기슬 기자] 한수약품이 최근 수의과학회관 회의실에서 티스템과 함께 반려동물을 위한 신약개발 및 마케팅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신약개발 및 마케팅 활동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추후 한수약품과 티스템은 신약 '티스템 조인트 pet'에 대한 마케팅과 판매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티스템 조인트 pet'은 티스템이 특허 및 개발한 반려견 관절주사제다. 3세대 줄기세포 기술의 산물인 '무막줄기세포추출물 STEM-Ex™'가 적용된 동물용의약품으로 동물실험을 통해 골관절염 항염증 작용 및 통증완화, 연골재생의 신약으로 그 효과를 입증받아 출시 전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티스템에서 개발한 '무막줄기세포추출물 STEM-Ex™'는 부작용이 없고 스테로이드와 같은 강력함 항염증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업계에서 주목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기존에는 일부 부작용에도 불구하고 스테로이드와 같이 강력한 항염증 효과가 있는 제품을 대체하기 어려워 스테로이드 계열 제품을 사용해왔다"면서 "무막줄기세포추출물 STEM-Ex™의 출시로 나이가 어리거나 면역력이 약한 반려동물에게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에 큰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허주형 한수약품 사장은 “최근 반려동물의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와 함께 관련 시장 및 제품 수요 또한 가파르게 성장, 다변화하고 있다”며 “티스템과 같이 독자적인 특허기술을 가진 회사가 개발한 신약으로 반려동물의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이에 김영실 티스템 대표이사는 “한수약품은 대한수의사회에서 설립한 수의사가 주인인 회사로 반려동물문화 확대에 선두하고 있는 회사“라며 ”앞으로 한수약품과 함께 신약개발과 마케팅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