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상, 박성순 농가
12개 부문 수상자 시상
11년 연속 수상축 구매
동원홈푸드에 감사패도

제24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시상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정훈농장 박성순 대표(왼쪽 여섯 번째)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24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시상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정훈농장 박성순 대표(왼쪽 여섯 번째)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축산경제신문 이혜진 기자] 한국종축개량협회는 지난 5일 세종시 소재 축산물품질평가원 세종홀에서 제24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시상식에는 박홍식 농림축산식품부 축산경영과장, 김삼주 전국한우협회장, 이승호 축산관련단체협의회장, 윤호백 국립축산과학원 가축개량평가과장, 김운기 축산물품질평가원 부원장, 양진윤 경남도청 축산과장 등 정부 및 기관, 소비자·생산자단체 관계자, 참여 농가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축하했다.
이재용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속적인 개량을 통하여 품질을 높이고 고급화 하므로써 경쟁력 있는 산업으로 발전시킬 수 있다. 본 대회를 통해 암소개량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체계적인 개량을 하는 한우개량농가가 더욱 많이 참여하여 한우고기의 품질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통령상 수상축은 7046만원에 낙찰되어 역대 최고 낙찰가를 경신하는 기염을 토했으며 수상축은 ‘㈜동원홈푸드’에서 구매했다. 이에 대회 11년 연속 구매라는 기록을 달성한 ㈜동원홈푸드 강동만 대표에게 시상식에서 감사패를 전달했다.
시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대통령상_박성순(전남 무안) △국무총리상_고윤석(전북 김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_김영관(경북 경산) △한국종축개량협회장상_성희수(전북 진안) △전국한우협회장상_합천축협(경남 합천) △농촌진흥청장상_김용대(경남 하동) △축산물품질평가원장상_손현균(전남 무안)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상_임복래(전남 곡성) △축산단체협의회장상_권영섭(경북 문경)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추진협의회장상_김진천(경기 가평), 조수한(강원 춘천), 유정희(경기 안성)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