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한우평가대회에서
급여농가 대통령상 등
8개 부문 상 ‘싹쓸이’

농협사료 이용 수상농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는 모습.
농협사료 이용 수상농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는 모습.

 

[축산경제신문 권민 기자] 농협사료가 ‘사료 명가’의 입지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지난 5일 세종시 축산물품질평가원 1층 세종홀에서 열린 제24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시상식에서 농협사료를 급여한 농가가 대회 최고 영예인 대통령상을 포함 8개 부문을 수상해 화제가 되고 있다.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추진협의회(이하 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지난해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태어나 혈통등록 된 거세우를 대상으로 231개 농가 및 9개 단체에서 240마리를 출품한 가운데 지난 10월 13일 최종 등급 판정과 심사를 통해 모두 12개 부문에서 수상축을 선정했다. 영예의 대통령상을 차지한 출품축은 전남 무안 박성순씨가 출하한 출품축으로 도체중 542kg, 등심단면적 136㎠ 등 육량과 육질에서 최고점수를 얻었으며, kg당 13만원 경락가격으로 지육가격이 7046만원에 달해 최고 명품 한우의 위력을 여실히 보여주었다. 
이번 대회 우수 한우 선정결과 따르면 농협사료를 이용하고 있는 농가가 전이용 농가 5농가를 포함해 총 8개 부문을 석권해 ‘사료 명가’를 입증해냈다는 평가를 얻었다. 
안병우 농협사료 대표이사는 “농협사료를 전적으로 믿고 이용해주신 농가분들께 감사드리며, 특히 이번에 출시한 프리미엄 송아지 사료 「진심시리즈」를 바탕으로 대용 초유부터 출하까지, 진심시리즈에서 안심시리즈(육성비육, 숙성비육사료)로 이어지는 시너지 극대화를 통해 농가지원에 더욱 더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제24회 전국한우능력평가 농협사료 이용 수상 농가
▲ 대통령상 (박성순·전남 무안) 
▲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김영관·경북 경산) 
▲ 한국종축개량협회장상(성희수·전북 진안)  
▲ 농촌진흥청장상(김용대·경남 하동) 
▲ 축산물품질평가원장상(손현균·전남 무안) 
▲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상(임복래·전남 곡성)
▲ 축산관련단체협의회장상(권영섭·경북 문경)
▲ 대회 추진협의회장상(조수한·강원 춘천)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