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센터 운영
전문가 배치 ‘맞춤형’으로

 

[축산경제신문 이국열 기자] 대동이 ‘서비스 디지털화’로 서비스 속도와 고객 이용 편의성을 높인다.
지난 8일 국내 농기계 업계 최초로 부품 판매 전문 온라인몰 ‘대동 스토어’와 고객 상담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키 위해 전문 상담사들을 배치한 ‘대동고객만족센터(1588-2172)’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동은 ‘서비스컴퍼니’를 지향하는 다양한 서비스 정책을 도입해 서비스의 선제성, 신속성, 정확성, 편의성을 강화하고 있다. 제품 사용시간이 최초 50시간에 도래했을 때 제공하는 ‘50시간 무상점검 서비스’를 트랙터, 콤바인에서 2019년에는 이앙기까지 확대했고, 올해 1월 1일부터는 업계 최초로 트랙터 엔진 및 미션 10년 무상보증 서비스도 시작했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트랙터의 원격 제어 및 관리가 가능한 ICT 기반의 커넥트(Connect)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고객 서비스를 지속 강화하고 있다.
‘대동고객만족센터’는 상담 품질 극대화를 위해 국내 콜 센터 시장 점유율 1위인 KT계열사인 케이티씨에스(KTcs)와 협업해 운영한다. 오랜 업력으로 구축한 고객 상담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상담에 대한 전문 트레이닝을 받은 상담사들이 고객이 처한 상황에 맞게 여러 가지 해법을 찾아 제공해 기존보다 좀 더 빠르고 정확한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향후에는 음성 및 챗봇 등의 가상 상담 방식도 도입해 이용 편의성도 높일 계획이다.
이풍우 대동 커스터머비즈 부문장은 “농기계 서비스는 제조사나 대리점 또는 사설 농기계 센터에서 농가 현장을 찾아가거나 고객이 시설을 직접 방문하는 오프라인 중심인데, 코로나로 농촌도 비대면 문화가 일상화돼 있어 디지털 서비스 확대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 강화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