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공동대책위, 성명

군급식 개선을 위한 전국 공동대책위원회는 지난 11일 정부 서울청사 앞에서 군급식 개악 규탄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군급식 개선을 위한 전국 공동대책위원회는 지난 11일 정부 서울청사 앞에서 군급식 개악 규탄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축산경제신문 이혜진 기자] 지난 10일 군급식 개선을 위한 전국 공동대책위원회는 정부 서울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총리의 국방부 군 급식 개선안 수용을 즉각 철회하는 한편  친환경·로컬푸드 공공조달체계 군 급식 개선(안) 마련을 촉구했다. 
이날 공동대책위원회는 김부겸 총리가 합동위 권고사항이라고 전격 수용한 개선(안)은 “국방부의 거수기가 될 수 없다”고 강조하면서 사퇴한 급식분과 4명 위원을 포함, 과반에 가까운 20명 위원이 사퇴한 후 발표한 반쪽짜리 합동위(안)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또한 “공공성을 강조하는 합동위원들에게 식자재의 경쟁 조달이 유일한 답이라는 국방부의 일방적인 주장을 담아낸 개악(안)일 뿐”이라며 대책위는 군 급식 개선방안의 핵심은 장병의 건강과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양질의 식자재를 안정적으로 수급할 수 있도록 식자재 구매 및 유통체계의 공공성 강화를 위한 친환경·로컬푸드 공공조달체계를 도입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