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광고 디자인·표어 등
일반인 누구나 참여 가능
22일 마감…입선 한우세트
농협·나눔본부·한우자조금

 

[축산경제신문 권민 기자] 농협 축산경제는 오는 11월 1일 한우의 날을 기념해 한우협회,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나눔축산운동본부와 함께 한우문화전시회인 소소한 ‘한우愛공모전’을 열고, 작품을 응모 중이다.
공모분야는 온 국민이 함께하는 한우사랑을 주제로 한 사진, 광고디자인, 그림, 표어이다. 참가자격은 사진, 광고디자인, 표어는 일반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나 그림은 유·초등부 개인 또는 단체에 한정된다. 접수기간은 9월 15일부터 시작해 진행 중이며 마감은 10월 22일이다.(단 표어는 9월 28일 기마감)
공모전 총상금은 1610만원이며 대상에게는 분야별로 광고디자인 300만원, 사진 200만원, 표어 100만원, 그림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상 외에도 입상순위에 따라 상금이 주어지며 입선작에는 한우세트가 제공된다. 선정작 최종발표는 10월 28일이며 접수방법과 세부내용은 공모전홈페이지(http://hanwoodaycontest.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태환 축산경제대표이사는 “한민족 5천년 역사와 함께해 온 한우에 문화적 가치를 입히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되었으며, 한우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리고 단순 먹거리가 아닌 한우만이 가질 수 있는 문화형성을 위해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신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