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더본코리아와 공동

서산축협 한우프라자에서 더본코리아직원들이 현장점검을 하는 모습.
서산축협 한우프라자에서 더본코리아직원들이 현장점검을 하는 모습.

 

[축산경제신문 권민 기자] 농협 한우프라자와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는 상호 업무협약(MOU)을 맺고, 자급률 하락과 비선호부위 소비증진 등 한우사업에 대한 위기를 극복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전국 농·축협 한우프라자 매장 활성화를 위하여 한우프라자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하는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양측은 지난달 10일 농협한우프라자를 운영하는 농·축협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올 하반기 시범 운영 매장으로  8개 농·축협(경기 2, 강원 3, 충청 3)을 선정했다, 
현장 방문  점검을 시작으로 한우 및 국내산 원료 사용 촉진과 축산물 판매 확대를 위해 협력하고 외식사업의 선두기업인 더본코리아의   노하우를 한우프라자에 접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농협 축산경제는 올해 시범사업 후 체계적인 성과평가를 통해 내년에는 참여 한우프라자를 더 확대 할 계획이며, 컨셉 개발 및 물류시스템 도입 등 다각적인 협업을 통해 한단계 도약하는 한우프라자의 모델샵을 만들어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태환 축산경제대표이사는 “농협 한우프라자를 애용하시는 고객분들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맛, 품질, 환경 개선등 변화할 준비가 되어있고, 변화해 나가고 있다. 지역 대표 한우매장으로 자리 매김 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