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경제신문 이국열 기자] 한돈브랜드 도드람이 선보인 HMR(가정간편식) ‘흑미 함박스테이크’와 ‘바이킹 직화곱창’이 홀로만찬 메뉴로 각광받고 있다.
홀로만찬은 농식품부가 선정한 2021년 소비 트렌드 중 하나로, 혼자서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식사를 즐기는 경향을 의미하며 1인 가구 증가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홀로만찬’ 문화가 2030세대에서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홀로만찬 메뉴로 각광받는 건 단연 육류 제품이다. 
조리 방법과 부위에 따라 다양한 맛으로 즐길 수 있고 간단히 굽는 방법만으로도 든든하고 맛있는 요리가 완성되기 때문이다. 
도드람의 경우 스테이크나 곱창 등 집에서 하기 어렵지만 HMR로 간편하게 근사한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메뉴의 성장세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흑미 함박스테이크와 직화곱창은 올해 상반기 전년 동기대비 매출이 약 250% 증가했다.
식욕을 자극하는 두툼한 두께의 ‘도드람 흑미함박스테이크’는 도드람한돈 함박스테이크에 아연, 철 등 무기질을 다량 포함한 건강식품 흑미가 더해져 건강함과 식감을 강조했다. 
자연 모짜렐라 치즈와 아몬드 슬라이스도 함께 동봉돼 레스토랑 못지않은 비주얼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프라이팬에 구울 필요 없이 전자레인지로 조리가 가능해 무더운 여름 간편하게 맛있는 한 끼를 완성할 수 있다.
‘바이킹 직화곱창’의 입 안에 퍼지는 쫄깃한 맛은 여름밤 만찬 분위기를 내준다. 
전자레인지에 2분 40초만 돌려주면 전문점에서 방금 구워 나온 듯한 향긋한 숯불향이 난다.
올림픽 경기를 응원하며 훌륭한 술안주로 함께하거나 무더위로 지친 날에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박광욱 도드람 조합장은 “늘어나는 소비자들의 가정간편식 선호에 맞춰 HMR 라인업을 다양화해 사료부터 생산, 유통까지 믿을 만한 도드람한돈을 쉽게 즐길 수 있게 할 예정이다”며 “어디서나 맛과 영양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도드람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