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대응 일환

 

[축산경제신문 이혜진 기자] 한국낙농육우협회(회장 이승호)는 코로나19 시대 속 건강 유지를 위한 음식에 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는 상황에서 건강과 맛을 모두 챙길 수 있는 우유 요리 만들기 영상강의를 제작해 온라인으로 제공했다. 
올해 제작한 우유 요리 온라인 교육콘텐츠는 우유 탄탄면, 우유 소스 라자냐처럼 국산 우유가 중심이 되는 우유 요리와, 각종 디저트 및 요리에 활용도가 높은 우유 수제 버터까지 총 3종이 마련되었다. 재생시간 10분 내외 동영상에 시청자들의 집중력과 선호도가 가장 높다는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강의 한 편당 8분가량의 영상으로 편집해 가정에서나 이동 중에도 부담 없이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이승호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 및 재확산으로 인해 대면으로 진행되는 협회 사업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여러 매체를 활용해 회원 농가를 위한 정보제공사업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협회 유튜브 채널에는 목장형 치즈 만들기, 우유 요리 등 다양한 우유 활용법을 비롯해 낙농 목장 사양 관리, 낙농 산업에 대한 이해를 도와줄 수 있는 영상자료가 제공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교육콘텐츠 공유 및 제작을 통해 온라인 정보제공 매체로서 활용도를 넓혀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