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제일사료 브랜드 단체

상반기 거세우 총 537마리
각종 성적 전국 평균 상회
1++ 출현율은 거의 2배나
두당 100만 원 추가 수익

 

[축산경제신문 한정희 기자] 천하제일사료(사장 권천년)를 대표하는 브랜드 단체 중 하나인 정읍 ‘단풍미인한우’가 2021년 상반기(1월~6월) 1++등급 출현율 65%, 1+등급 이상 87%의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올해 상반기 동안 단풍미인한우에서 출하한 거세우 총 537마리의 평균 성적이다. 같은 기간 전국 평균 1++ 출현율  32.3%와 큰 차이를 보였다. 전국 평균 성적보다 2배 차이를 기록했다.
근내지방도 No.9에 해당하는 개체가 1++등급의 절반을 훌쩍 넘기는 수치를 달성했다. 이러한 우수한 성적은 출하대금에서 마리당 100만 원 이상의 추가 수익으로 이어졌다. 
지난해 4월 새롭게 단풍미인한우 영농조합법인 신임 대표로 취임한 진기춘 대표는 “10년 전 단풍미인한우의 성적은 1++ 출현율 50%(2012년 기준 53.6%)를 넘어서는 우수한 브랜드였다”며 “그러나 애석하게도 등급 출현율이 점차 감소해 1++ 출현율이 30% 이하(2016년 기준 27.2%)로 떨어지는 사태까지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에 “실패 원인 분석 후 잘못된 점을 바로잡기 위해 시행했던 두 가지 활동이 있다”며 “TMR 원료의 엄격한 품질 관리와 천하제일사료 TMR 배합비 절대 준수였다”고 말했다. 
또한 “천하제일사료에 대한 단단하고 절대적인 신뢰를 바탕으로 손을 잡고 ‘전국 1위 1++ 등급 출현율 브랜드 단체’라는 목표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천하제일사료 축우PM 이덕영 부장은 “10년이면 강산도 변하는데 단풍미인한우 역시 영광의 시절과 함께 고난과 시련의 경험을 겪었다”며 “하지만 고급육 생산이라는 확고한 목표 아래 성적 개선을 위한 부단한 노력을 하였으며, 결실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또 “송아지 가격 상승 및 코로나 확산으로 불안한 시장환경이 계속되고 있으나 단풍미인한우라면 그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천하제일과 함께 일궈 나갈 새로운 10년, 20년이 더욱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권천년 천하제일사료 사장은 “단풍미인한우의 눈부신 성공 뒤에는 천하제일사료의 성공에 대한 남다른 철학이 있었다”며 “천하제일사료는 ‘성공’에 대해 ‘성장과 공부’라 정의 내린바, 자체적으로 새로운 제품과 급여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와 함께, 현장에서는 대통령상 챌린지 한우 연구모임도 활발하게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또 “실제로 2015년부터 시작된 천하제일사료 J3 영업본부의 대통령상 챌린지 한우 연구모임은 고객들과 농장의 목표를 공유하고 교육을 통해 지속가능한 한우산업을 위한 모델을 제시했으며, 그 결과 매년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수상의 기쁨을 만나며 단풍미인한우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단풍미인한우의 우수한 성적 역시 이러한 과정에서 만들어진 소중한 선물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천하제일사료는 한우고급육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며 한우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대한민국 한우산업 발전을 이끄는 데에 보다 주체적이고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