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근 농가 생산물 지속 공급케 건의

건의문 전달하고 있는 모습.(왼쪽부터 이복균 국방부 군수관리관, 문진섭 서울우유조합장, 조규용 전국축산물군납조합협의회장, 신동훈 원주축협 조합장)
건의문 전달하고 있는 모습.(왼쪽부터 이복균 국방부 군수관리관, 문진섭 서울우유조합장, 조규용 전국축산물군납조합협의회장, 신동훈 원주축협 조합장)

 

[축산경제신문 권민 기자] 전국 축산물군납조합협의회(회장 조규용 가평축협 조합장)는 지난달 22일국방부 군 급식 개선안에 대한 전면 재검토 건의문을 국방부에 전달했다. 
전국축산물군납조합협의회 소속 축협 조합장과 군납 농가들은 현재 국방부가 검토 중인 조달 경쟁체계 도입에 대해 이는 농·축산물의 특성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탁상공론에 불과하다면서, 국방부의 의도와 전혀 상반된 결과가 예견된다고 한 목소리로 우려를 표했다.  
조합장들은 “사육 환경과 시기에 따라 품질 및 가격 변화가 큰 농축산물의 경우 경쟁입찰에 따라 공급이 결정될 경우 낮은 품질의 식재료 공급이 불가피해지며 이는 결과적으로 개선이 아니라 오히려 장병 식생활에 악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조규용 협의회장은 “군납축협과 군납농가들은 지난 50년간 때로는 손해까지 감수하면서 군 장병의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다”면서 “군 부대 인근의 농가가 지역에서 생산한 안전한 국내산 축산물이 군 장병들에게 지속 공급될 수 있도록 현행 공급체계를 유지해 달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전국축산물군납조합협의회는 임시총회를 개최하여 현 국방부 개선안에 대한 심도 있는 토의와 함께 향후 올바른 군 급식 정책 개선을 위하여 축산농가의 뜻을 정확히 전달하기로 결의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