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호에 의거 UN의 the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 여섯째로 Clean water and sanitation 으로 모두를 위한 물과 위생의 가용성과 지속 가능한 관리 보장입니다. 지구상의 모든 사람은 안전하고 저렴한 식수를 이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것이 2030년의 목표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깨끗한 식수와 위생을 당연하게 여겼지만 많은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물 부족은 전 세계 인구의 40% 이상에게 영향을 미치며, 기후 변화의 결과로 그 수치는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가 가고 있는 길을 계속 간다면 2050년까지 적어도 4명중 1명은 반복되는 물 부족의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더 많은 국제 협력, 습지와 하천 보호, 수처리 기술 공유 등 이 목표를 달성하는 새로운 길을 갈 수 있습니다. 
일곱째로 Affordable and clean energy입니다. 모두를 위해 저렴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지속 가능하며 현대적인 에너지에 대한 액세스 보장으로 1990년에서 2010년 사이에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의 수는 17억명이 증가했습니다. 자랑스러워할 만한 발전입니다. 그러나 세계 인구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집과 거리에 불을 밝히고, 전화와 컴퓨터를 사용하고, 일상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값싼 에너지가 필요한 사람들이 훨씬 더 많아질 것입니다. 우리가 그 에너지를 얻는 방법이 문제입니다. 화석 연료와 온실 가스 배출은 기후에 급격한 변화를 일으켜 모든 대륙에서 큰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대신 우리는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고 태양열 및 풍력과 같은 청정 에너지원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전력 수요를 충족하고 환경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균형 잡힌 행동을 위한 방법은 무엇입니까?  
여덟째로 Decent work and economic growth로서 지속 가능하고 포용적이며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 완전하고 생산적인 고용 및 모두를 위한 양질의 일자리 촉진입니다.  경제 성장의 중요한 부분은 사람들이 직업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자신과 가족을 부양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지불합니다. 좋은 소식은 중산층이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지난 25년 동안 개발 도상국에서 인구의 3분의 1 이상으로 규모가 거의 세 배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일자리 증가는 노동력 증가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기업가 정신과 일자리 창출을 장려하는 정책을 추진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강제 노동, 노예 및 인신매매를 근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결국 우리는 2030년까지 모든 여성과 남성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아홉째로 Industry, innovation and infrastructure 로서 탄력적인 인프라 구축, 포용적이고 지속 가능한 산업화 및 혁신촉진입니다. 
기술 발전은 일자리 창출 및 에너지 효율성 향상과 같은 큰 글로벌 과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세계는 인터넷 덕분에 점점 더 상호 연결되고 번영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더 많이 연결될수록 우리 모두는 지구상의 모든 사람들의 지혜와 기여로부터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40억명의 사람들이 온라인에 접속할 수 있는 방법이 없으며 대다수가 개발도상국에 있습니다. 혁신과 인프라에 더 많이 투자할수록 우리 모두는 더 나아질 것입니다. 디지털 격차 해소, 지속 가능한 산업 촉진, 과학 연구 및 혁신에 대한 투자는 모두 지속 가능한 개발을 촉진하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열째로 Reduced inequalities로서 국가 내 및 국가 간 불평등 감소입니다. 
우리는 그들이 누구이고 어디에서 왔는지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정책을 채택할 수 있고 채택해야 합니다. 소득 불평등은 글로벌 솔루션이 필요한 글로벌 문제입니다. 이는 금융 시장 및 기관에 대한 규제를 개선하고, 가장 필요한 곳에 개발 원조를 보내고, 사람들이 기회를 추구할 수 있도록 안전하게 이주하도록 지원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열한번째로 Sustainable cities and communities 로서 도시와 인간 정착지를 포용하고, 안전하고, 회복력 있고 지속 가능하게 만드십시오. 
당신이 대부분의 사람들과 같다면 당신은 도시에 살고 있습니다. 현재 세계 인구의 절반 이상이 도시에 살고 있으며, 그 수치는 2050년까지 인류의 약 3분의 2에 이를 것입니다. 도시는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1990년에는 천만 명 이상의 인구를 가진 10개의 ‘메가 시티’가 있었습니다. 2014년에는 28개의 거대 도시가 있었고 4억 5300만 명이 거주했습니다. 놀라운 많은 사람들이 도시를 사랑합니다. 그들은 문화와 비즈니스와 삶의 중심지입니다. 문제는 그들이 종종 극심한 빈곤의 중심지이기도 하다는 것입니다. 모두를 위한 지속 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우리는 훌륭하고 저렴한 공공 주택을 만들 수 있습니다. 빈민가 정착촌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대중 교통에 투자하고 녹지 공간을 만들고 도시 계획 결정에 더 많은 사람들을 참여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우리가 도시에 대해 좋아하는 것은 유지하고 그렇지 않은 것은 바꿀 수 있습니다. 
열두번째로 Responsible consumption and production 로서 지속 가능한 소비 및 생산 패턴 보장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물건을 많이 사용하고 어떤 사람들은 아주 적게 사용합니다. 사실 세계 인구의 많은 부분이 기본적인 필요를 충족시키기에는 너무 적게 소비하고 있습니다. 대신, 우리는 모두가 생존하고 번영하는 데 필요한 것을 얻는 세상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우리 아이들이 자연 자원을 즐길 수 있도록 천연 자원을 보존하는 방식으로 소비할 수 있습니다. 어려운 부분은 그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입니다. 
우리는 천연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유독성 폐기물을 더 잘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1인당 음식물 쓰레기를 절반으로 줄이십시오. 기업과 소비자가 폐기물을 줄이고 재활용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많이 소비하지 않는 국가가 보다 책임감 있는 소비 패턴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