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수유 및 영양 관리(지난호에 이어서)
이것은 균형적인 배급을 뒤엎고 유지방 감소, 반추위 산증 및 소화 장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젖소가 사료의 선별 채식을 방지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첫째로 건초를 세절하고 곡물 및 사일리지와 같은 습식 재료를 사용하여 건초 사료를 더 습하고 더 맛있게 만드십시오. 섭취를 개선하고 분류를 줄이려면 혼합하는 동안 건조 식단에 물을 추가하십시오. TMR 사료는 필요할 때 품질이 낮은 건초의 활용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더운 날씨에 더 많이 섭취하도록 섬유질 함량을 약간 줄여야 합니다. 
정상적인 반추위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ADF 함량은 18% 이상이어야 하며 NDF는 건물의 28~30% 이상이어야 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식이에서 효과적인 섬유질의 양이 감소하기 때문에 농후사료를 55~60 % 이상으로 늘리는 것은 위험합니다. 아마도 사료 : 농축 비율보다 더 중요한 것은 사료에서 사료의 품질입니다. 우수한 품질의 사료는 사료 섭취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특히 여름에 중요합니다. 영양 프로그램에 우수한 품질의 건초가 사용되면 더 많은 건초가 배급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사료 섭취 외에도 사료 비용이 종종 낮아지고 섬유질 수준이 더 높은 수준으로 유지 될 수 있습니다.
더운 날씨에는 일부 미네랄 요소에 대한 요구 사항이 증가합니다. 
착유우에 대한 국가 연구위원회의 미네랄 권장 사항과 더운 날씨에 공급할 수있는 권장 미네랄 수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운 날씨가 시작되기 전에 사료의 미네랄 함량을 높여 젖소를 준비하고 생산량의 급격한 감소를 피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중탄산 나트륨과 같은 완충제는 더운 날씨, 특히 저 섬유질 고농축 식단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식단은 건조 물질 기준으로 최소 0.75 %의 중탄산 나트륨을 포함해야 합니다. 이것은 45파운드의 건물을 소비하는 젖소에 대해 하루 최소 0.34 파운드의 완충액에 해당합니다. 식이 건조 물질의 0.35 ~ 0.4 %의 산화마그네슘은 유지방 테스트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즙이 많은 사료는 사일리지, 그린 찹 마초 및 습식 맥주 곡물과 같은 부산물을 포함하여 수분이 많은 사료입니다. 즙이 많은 사료는 더운 날씨에 섭취를 장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젖을 때 섭취를 제한할 수 있으므로 더운 날씨에서 수분의 50~55%를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즙이 많은 사료는 특히 더운 날씨에 건조한 사료보다 더 빨리 부패하며, 부패한 사료가 사료 소비를 줄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료조를 매일 청소해야 합니다. 
라. 착유우 관리
더운 날씨에 우유 생산의 가장 큰 한계는 적절한 사료 섭취입니다. 온도 상승에 따른 섭취 감소는 우유 생산량이 유지되려면 식단에서 모든 영양소의 밀도가 증가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더운 날씨의 관리는 사료 섭취가 심하게 감소하면 충분한 영양분을 제공하기 어려우므로 사료 섭취를 장려하는 데 필요한 모든 조치를 목표로 해야 합니다. 더운 날씨에 젖소를 돌보는 것과 관련된 여러 단계의 관리가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그늘막 처리 및 냉각은 더운 날씨에 젖소 관리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러나 성과를 향상할 수 있는 관리의 몇 가지 다른 측면이 있습니다.
젖소는 아침이나 밤에 아주 일찍 방목하면 풀을 더 많이 소비합니다. 낮 동안 소들은 그늘막을 찾을 것입니다. 젖소가 목초지에서 먼 거리로 이동하면 열 스트레스가 증가합니다. 특히 더운 오후 시간에 젖소를 이동하면 열 스트레스가 증가합니다.  
착유우에는 신선한 사료를 여러 번 제공하고 젖소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더 자주 먹는 것을 장려합니다. 이 모든 것이 더운 날씨에 바람직합니다. 사료의 소화와 관련된 열은 사료 공급 후 약 3~4시간 후에 최고조에 달합니다. 이른 아침 (오전 5시에서 6시)에 젖소에게 먹이를 주면 소화 열이 오전 8시에서 9 시까 지 최고조에 달하고 하루가 더워지기 전에 소가 그 열의 일부를 소산시킬 수 있습니다. 오전 8시에 먹이를 먹인 젖소는 오전 11시부터 정오까지 열이 가장 많이 발생하며, 이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저녁에 먹이를 먹인 젖소는 더 편안하고 먹이를 섭취 할 가능성이 높으며 환경 온도가 낮은 밤에 열 생산이 최고조에 달합니다. 또한 소량의 식사를 자주하면 적은 양의 식사보다 열이 적게 발생합니다. 

<요약>
- 그늘을 제공하여 직사광선으로부터 젖소를 보호합니다.
- 팬과 스프링클러를 사용하여 추가 냉각을 제공합니다.
- 적절한 단백질, 에너지, 미네랄 및 비타민을 제공하기 위해 배급량을 조정합니다.
- 고품질 건초를 제공합니다.
- 에너지를 보충하기 위해 식단에 지방을 추가합니다.
- 섭취를 촉진하기 위해 매일 여러 번 급여토록 하세요.
- 하루 중 더 시원한 동안 사료를 섭취토록 합니다. 
- 사료 부패를 방지하기 위해 매일 사료조를 청소하십시오.
- 무제한 깨끗하고 시원한 물을 제공합니다.
- 좋은 관리 기술을 사용하면 더운 날씨에도 젖소의 높은 수확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