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중국의 곡물 수요 
영국 농업 및 원예 개발위원회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1년 동안 기금은 전 세계 곡물 거래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연초부터 분석가들은 투자자들을 전반적으로 상품으로 끌어들이는 동인으로서 경제 회복과 인플레이션 기대를 지적해 왔습니다. 지난 며칠 동안 선물이 과매수 영역으로 이동했으며 불확실성이 해소됨에 따라 시장은 자금이 포지션을 해제할 위험을 인식해야 한다고 AHDB 보고서는 말했습니다. “만약 우리가 더 많은 미국 에이커나 중국 돼지 두수에 대한 위험을 보게된다면, 선물은 빨리 떨어질 수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전반적으로 공급 긴축 상황은 여전히 주요 단기 시장 동인이지만 참여자들은 새로운 신호가 있는지 예리하게 주시할 것입니다. 

7. 곡물가격이 타 경제에 미치는 영향 
텍사스 A & M AgriLife Extension Service 전문가에 따르면 높은 옥수수 가격은 미국 경제 전반에 파급 효과를 일으키고 있으며 2021년 사상 최고가에 도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AgriLife Extension 이코노미스트인 Bryan-College Station의 David Anderson 박사는 옥수수 가격 상승이 밀과 대두와 같은 다른 작물에 미치는 영향도 엄청나지만 빵과 파스타 식품, 연료 및 육류에 이르기 까지 미국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휘발유로 사용되는 에탄올 증가, 백신접종으로 경제가 활력을 얻고 사람들이 정상화된 생활 패턴으로 회복되면서 옥수수 수요를 증가시킵니다. 식품 등급 옥수수의 가격은 사료 및 연료용 옥수수 가격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이해해야 할 핵심은 옥수수 가격이 다른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라고 데이비드 앤더슨 박사는 말했습니다. “높은 곡물 가격은 육류 생산원가 상승으로 육류 생산에 비용이 더 많이 든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가격이 작물 심는 것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옥수수는 밀과 대두와 같은 다른 중요한 작물과 겹칩수도 있습니다. ” 

8. 공급부족으로 옥수수 가격 상승 예상
미국 텍사스 옥수수 평균 가격은 5월 첫 주 부셸당 $8를 기록했으며, 이는 3월 초 부셸당 $6 미만에서 상승했습니다. Mark Welch, Ph.D., AgriLife Extension 곡물 경제학자, Bryan-College Station은 공급 부족과 현재의 높은 수요 및 국내외 생산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한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현재 시장이 매우 투기적이라고 말했습니다.  3월 미국 농무부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곡물 생산자들은 작년에 비해 1% 증가한 9110만 에이커의 옥수수를 심을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이 수치가 동일하게 유지되고 평균 이하의 생산량이라면 공급이 부족할 것이라고 Welch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Welch와 Anderson은 옥수수 재배자들이 시장이 신호하는 것에 반응하고 3월 보고서에 표시된 것보다 더 많은 옥수수를 심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시장은 12월 수확 계약을 위해 더 많은 옥수수를 심을 시간이 있고 옥수수 에이커를 늘릴 것이라고 Welch는 말했습니다. "옥수수는 적어도 서류상으로는 순수익에 더 유리하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 웰치는 옥수수 가격이 상승하면 재배자들이 더 많은 옥수수를 심도록 장려할 것이라는 생각을 뒷받침하는 다른 요인들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옥수수 재배자들은 평소보다 더 빨리 파종을 했고 이러한 추세는 일반적으로 최종 집계 면적이 3월 보고서 보다 높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남미, 즉 브라질 및 아이오와와 같은 미국 옥수수 벨트 지역은 수확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가뭄을 겪고 있으며 사료 곡물에 대한 중국의 수요가 증가하였기 때문에 잠재적으로 공급이 부족합니다. 

9. 곡물가격 급등에 대한 축산농가 대응 
     가. 자가 TMR 농장은 철저한 사료 분석으로 정확한 배합율 관리 
사료 샘플링 및 영양분 분석은 모든 작업에서 최고의 투자 수익 중 하나입니다. 날씨, 성숙도, 수확 및 저장 방법이 모두 건초 품질에 극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은 언급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조사료 분석이 없으면 실행되는 보충 전략은 순전히 추측이며 과식은 명백한 돈 낭비이고, 부족한 사료급여는 생산과 유전적 잠재력의 낭비입니다.

     나. 다양한 식품 부산물 활용 
부산물 사료는 전통적으로 ‘대체 사료’로 분류되었습니다. 그들은 다른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보충제와 비교할 때 거의 항상 저렴한 에너지 및 또는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이 사료는 또한 전분 함량이 낮고 소화 가능한 섬유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사료 기반 식단을 매우 잘 보완합니다. 반추 동물은 다양한 제품을 영양학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 각종 보충제가 필요한지 충분한 평가 
보충제를 추가하기 전에 현재 사료식단의 결핍이 무엇인지 그리고 충족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러한 제품은 관리 대체 제품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되며, 추가된 편의를 위해 프리미엄을 지불하는 관리 향상 제품입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