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호에 이어서 적색육류 산업에서 염소 육류의 잠재력에 관해 설명하겠습니다.
 
# 염소 고기의 수용성, 영양가 및 건강상의 이점
염소 고기(chevon)는 쇠고기와 돼지고기와 같은 다른 육류 제품과 관련된 종교적인 금기 사항이 없습니다.
힌두교와 이슬람 신앙 모두 염소 고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 지역의 동물성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와 함께 전 세계적으로 소비자는 건강에 대한 의식이 높아졌습니다.
현재 소비자들은 덜 포화 된 지방산을 함유한 육류는 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지방육에 비해 좋은 소스가 되며 이외에도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낮아 성장 속도 및 잠재력이 큰 육류입니다.
Chevon은 닭고기와 비교할 때 저열량, 저지방 및 저 콜레스테롤 제품입니다.
비만 및 관련 대사 질환을 유발할 위험이 훨씬 적습니다.
인슐린 저항성, 제2형 당뇨병, 심혈관 질환 및 대사 증후군에도 영향이 낮습니다.
Chevon은 특히 철과 칼륨, 비타민과 같은 미량 영양소의 주요 공급원입니다.
B12. 철분 결핍은 빈혈을 초래하며 이는 특히 가임기 여성에게 진정한 위협입니다.
농촌 지역에서 chevon은 철분 보충제가 접근하기 어려운 농촌 지역의 임산부를 위한 철분 공급원이며 고농도의 칼륨은 전해질 및 삼투압 유지에 필수적입니다.
비타민 B12는 결핍으로 이어지는 적혈구의 정상적인 성숙에 필요합니다.
식품의 단백질 품질은 필수 아미노산의 구성과 비율에 따라 결정됩니다.
쇠고기, 돼지고기, 양고기와 비교했을 때 chevon은 아르지닌, 아이소류신, 라이신, 메싸이오닌, 트레오닌 및 트립토판 농도가 풍부합니다.
 
# 미래에 대한 잠재력 - 염소 생산성 증진 연구
대부분 염소가 개발도상국에서 발견된다는 것이 매우 분명합니다.
아프리카와 아시아의 대부분 지역 시골에서 소규모 농부들에 의해 사육됩니다.
이 나라들에도 불구하고 염소 개체 수가 많은 반추 동물입니다.
아프리카에서는 생산량이 적었습니다.
유럽은 전 세계 염소의 2%에 불과합니다. 지역별로 염소에 관한 연구사례가 있지만, 아직 많이 부족합니다.
농촌 지역사회를 지탱하는 것이 그리고 발전시키는 것이 염소 생산성을 향상하는 것입니다.
생산, 위생 도축 및 chevon 저장, 등급 지정을 지원하는 실용적인 지식 및 마케팅 관련 연구가 지속하여야 합니다.
 
# 미래에 대한 잠재력 -Chevon 시장 개발
염소를 사육하는 개발도상국에서는 대부분 자연 초원 아래에서 건강과 생산성을 향상하기 위한 약리학적 제제의 사용은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이 염소들은 그리고 그들로부터 파생된 chevon은 ‘녹색 농산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자연 친화적, 녹색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지역사회 발전, 유익한 건강을 강조하는 마케팅, chevon의 지방산 구성과 ‘자연스러움’은 제품의 이점을 제공 할 뿐만 아니라 제품에 대한 특별한 틈새시장을 만들어 생산자에게 이익제공 하는 독특한 제품으로 chevon 접근이 필요하며 이를 위하여는 신중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chevon에 대한 수요를 늘리고 동시에 chevon 판매를 늘리기 위해 시장 참가자들은 염소 고기가 열등한 고기로 간주한다는 오해를 피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소규모 염소 생산자들의 확대 그리고 생산 관련 산업도 축산분야 기업들의 유용한 성장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chevon의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품질 보증 제도도 마련해야 합니다.
생산자들은 가축의 건강, 영양, 관리, 생물 보안 등에 관한 자세한 기록 유지를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건전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또한, 생산성 증대를 위한 노력, 출하 체중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해야 낮은 생산성을 피할 것입니다.
그러면 지역 내 소비를 하고 남은 고기들은 수출을 통하여 좀 더 소비자들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포괄적이고 비교 가능한 국가별 chevon 분류 시스템을 마련하면 품질에 따라 chevon의 선택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개별 농민들이 성과보수를 제공할 수 있는 기초가 됩니다.
그러면 chevon은 좀 더 건강한 식품으로, 양질의 단백질 공급원으로 인식이 퍼질 것입니다.
 
# 결론
염소는 인간의 식량 안보에 중요한 역할과 chevon의 독특함은 주로 건강에 유익한 지방산 프로필을 가진 천연 제품입니다.
또한, 염소 사육 기술 개선, 정확한 기록 유지 및 예산 책정뿐만 아니라 공식화되고 잘 지원되는 마케팅 개발이 지원된다면 산업의 발전은 가속화될 것입니다.
(이 자료는 Irene Rumbidzai Mazhangara 1,*, Eliton Chivandi 2, John Fisher Mupangwa 3 and Voster Muchenje 1 이 작성한 보고서이며 MDPI에 게재되었습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