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호에 이어서 적색육류 산업에서 염소 육류의 잠재력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 염소 사육 현황
현재 전 세계 염소 개체 수는 소와 양과 비교하면 10억이 적습니다.
각각 15억과 12억에 달합니다. 아프리카와 아시아의 염소 개체 수가 38.7 %를 차지합니다.
전 세계 염소 개체 수의 55.4 %를 차지하므로 이 지역은 잠재적으로 염소의 주요 플레이어입니다.
2006년과 2016년 사이에 세계 염소사육 마릿수는 19.3 %, 소와 양은 각각 6.7 %와 6.8 % 증가했습니다. 아프리카와 아시아 국가는 개발도상국 일부를 구성하며 거대한 농촌 지역이 특징입니다.
자급 농사에 의존합니다. 염소는 강건하므로 사육에 가장 선호되는 가축 중 하나입니다. 널리 사육되는 작은 반추 동물; 따라서 아프리카와 아시아 국가에서 많은 수. 자원이 부족한 지역 사회에서 염소의 수는 개선을 위한 엄청난 기회를 제공합니다. 아시아에서 중국, 인도, 파키스탄 및 방글라데시는 염소가 많은 곳입니다. 중국은 세계 염소 개체 수의 14.85%를 사육하고 있으며 아프리카에서는 수단, 에디오피아, 케냐 등에서 많이 사육하고 있습니다. 

 

# 염소, 적응과 경제적 잠재력
염소는 내재한 생리적 적응을 통해 주변 지역에서 생존할 수 있습니다.
작물생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프롤린이 풍부한 단백질을 분비하는 능력 때문에 타닌과 복합해 해로운 영향을 줄이고 염소는 타닌이 풍부한 원료를 소화하고 그로부터 영양분을 효과적으로 추출합니다. 염소는 또한 장기간의 수분 부족을 견딜 수 있으며 열 스트레스를 더 잘 견딜 수 있습니다. 건조해 한계 농업 잠재력이 특징인 지역에 적합하며 기후 변화로 인해 대부분의 천연 방목지가 염소로 인해 특성화된 초원으로 변경됩니다. 더 적은 풀을 사용하지만, 더 많은 나무와 관목도 염소를 사육하기에 더 적합한 종입니다. 이러한 환경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적응성으로 인해 이러한 한계 영역에서 염소는 많이 활용되는 가축입니다.

 

# 육류 및 Chevon 생산 동향에 대한 염소 품종
염소고기(chevon)를 위해 사육된 염소는 전 세계 염소 개체 수의 주요 부분을 구성합니다. 몇몇의 염소 품종은 chevon 생산에 사용됩니다. 남부 아프리카에서 주요 육류 품종은 보어입니다. 이 품종은 프리미엄 품질의 chevon을 생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뉴질랜드의 키코 염소는 살코기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블랙 벵갈은 방글라데시 육류 생산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유와 육류 생산을 위한 이중 목적 품종 Anglo-Nubian 염소가 사용됩니다.
지난 10년 동안 가축 중에서 염소가 가장 큰 수치의 증가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염소 생산 산업은 여전히 ​​조직적인 선택 프로그램이 부족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대부분 사육지역이 개발도상국입니다. 만약 육종이나 생산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보급된다면 육류시장뿐만 아니라 염소산업 내부에도 엄청난 성장 잠재력이 있습니다. 개발되지 않은 염소 유전적 잠재력을 활용한다면 말입니다. 2016년 통계 데이터베이스 (FAOSTAT)에 따르면 전 세계 육류 생산량은 329,890,425톤, 그중 chevon이 5,621,333톤을 이바지해 전체의 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시아와 아프리카는 전체 세계 chevon이 매우 높아서 식량 안보의 요소 중 하나가 되는 중요성과 잠재력 모두 있습니다. 2006년부터 2016년까지 글로벌 chevon 생산량은 23.12% 증가했습니다. 지역 측면에서 chevon 생산 증가는 아프리카, 아시아에서 12.68%, 29.35%이었습니다. 

 

# 염소와 Chevon의 무역 및 마케팅
염소의 경제적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특히 가정의 식량 안보 유지에 있어 개발도상국의 농촌 지역은 다른 지역만큼 공식화되지 않았습니다.
소, 돼지와 양 등의 가축 생산 기업은 기능적으로 효율적인 생산 및 마케팅을 수행합니다. 농부들이 살아있는 동물의 판매 및 / 또는 판매로부터 적절한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구조가 정착돼 있습니다. 공식적으로 염소 및 chevon 마케팅 자료는 부족하지만 마케팅 구조는 대부분 개발도상국에 해당합니다. 선진국 국가에서는 염소 및 chevon 마케팅 구조가 덜 개발됐습니다. 대부분 지역에서 chevon은 주로 현지에서 소비되며 대부분은 현지 ‘시장’에서 판매됩니다. 그러므로 아직 세계 여러 지역에서 주류 제품으로 간주하지 않았습니다. 결과적으로 개발 및 개발도상국에서 생산되는 chevon의 대부분은 다른 육류와 같이 거래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생산이 이루어지는 지역 사회에서 생산되고 소비됩니다. 현지화된 비공식 chevon 시장은 주로 정육점을 연결하는 상인이 대표하고 주도합니다. 염소와 chevon에 대한 공식화 된 마케팅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 외에도 제품 등급 시스템 부족, 품질 저하, 수요 계절성, 일관성없는 제품 공급 및 부정적인 소비자 태도, 새로운 시장 및 기존 시장 확장 등 염소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직면한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프리카와 아시아에서는 공식화된 마케팅의 부재에도 불구하고 chevon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전통과 어떤 경우에는 민족적 수요를 전제로 하는 것 외에도 chevon에 대한 수요는 또한 종교 축제인 ‘Haji’에서 예시된 것처럼 종교의 영향을 받습니다. 이슬람교도들은 6시간 만에 약 3400만 마리의 양과 염소를 도살했습니다. 공식화 된 마케팅 구조의 개발은 종교적 사회적 매개체와 현대적 체본 소비 습관을 모두 이용해 chevon 산업의 성장을 촉진하게 합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