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웅의 「축산이슈 따라잡기」
권영웅의 「축산이슈 따라잡기」
  • 축산경제신문
  • 승인 2021.04.09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색육류 산업에서 염소 육류의 잠재력(1)

전 세계적으로 chevon (염소 고기)의 소비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다른 붉은 육류와 비교할 때 영양적 속성과 좋은 소스가 되는 것 외에도 인간을 위한 식이 단백질, 염소고기(Chevon)는 비교적 낮은 총 지방, 포화 지방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낮은 콜레스테롤 함량으로 건강에 좋은 제품입니다. Chevon의 물질 구성은 건강 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에 대한 기대를 충족시켜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동물 유래 단백질 공급원에 대한 수요 증가에 이바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일부 소비자들 사이에서 쇠고기, 돼지고기 또는 양고기와 비교하면 chevon의 품질이 떨어진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하지만 chevon의 유리한 영양적 특성을 뒷받침하는 증거들로 인하여 동물 유래 식품에 상당히 이바지할 수 있는 건강에 좋은 제품입니다. 

1. 소개
육류는 인간 식단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지방의 주요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1961년과 2011년 사이 전 세계 1인당 육류 (kg/인/년) 소비량은 23.1kg에서 42.2kg으로 증가했습니다. 
고기와 동물에 대한 수요는 개발도상국의 수요가 증가했지만 전 세계적으로 제품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부 선진국에서는 감소하는 경향도 있습니다만 선진국의 수요는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적색육은 지용성 비타민의 잠재적인 결핍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에너지 밀도, 비타민 및 미네랄 공급원으로서의 육류는 우수한 식품공급원입니다. 붉은 고기는 포화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풍부합니다. 
높은 포화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 붉은 육류 및 제품의 과도한 소비가 지속가능성으로 파생되는 것은 다음과 같은 신진대사 장애가 발생할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즉 비만, 인슐린 저항성 및 대사 기능 장애 및 관련 대사 (제2형 당뇨병, 고혈압, 죽상 경화증, 대사 증후군 및 암) 질환 등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소비자는 건강에 대한 의식이 높아지고 이제는 더 잘 알고 사전 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소비하는 고기를 포함하여 음식의 효과에 관한 관련 정보와 함께 소비자의 인식은 건강을 요구하는 소비자 카테고리의 출현으로 이어졌습니다.
쇠고기와 양고기와 같은 다른 붉은 육류에 비해 chevon은 저지방, 포화 지방 및 콜레스테롤 함량, 그러나 높은 다중 불포화 지방산 (PUFA) 지방 함량과 지방산 프로파일 측면에서 볼 때 체본은 다른 붉은 고기와 비교 시 낮은 함량으로 특별한 시장 틈새시장을 채울 잠재력이 있습니다. 
건강에 유익한 지방산 프로필의 직접적인 결과, chevon의 인기 건강에 민감한 소비자가 더 가늘고 건강한 것을 선호함에 따라 글로벌 육류 시장에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인구는 2050년까지 90억으로 증가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엄청난 증가 인구는 육류 및 기타 동물 유래 식품에 대한 이미 높은 수요를 더욱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합니다. 
증가하는 수요를 맞추기 위해 지속할 수 있고 효율적인 육류 및 동물 제품 생산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야기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염소는 소, 양, 돼지와 비교하면 개선을 위한 과학적 투자가 적습니다.
생산성 향상을 위한 투자의 ‘지연’ 은 염소를 낮은 경제적 가치로 강등시킨 결과 염소산업의 성장 속도는 느리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동물성 유래 단백질 공급원에 대한 염소의 잠재력은 느린 투자에도 불구하고 건강에 좋은 화학적 영양소 프로파일로 인해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머지않은 미래에 인간 소비를 위한 동물 유래 단백질의 주요 기여자가 될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