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과학원, ‘유가공 목장 알리미’ 참여 낙농가 모집
축산과학원, ‘유가공 목장 알리미’ 참여 낙농가 모집
  • 이국열 기자
  • 승인 2021.04.02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일까지
유가공목장 알리미 메인 화면.

 

[축산경제신문 이국열 기자] 국립축산과학원이 전국 유가공 목장에서 생산·운영하는 제품과 체험활동을 소개하는 누리집 ‘유가공 목장 알리미’ 참여 낙농가를 4월 9일까지 모집한다. 
‘유가공 목장 알리미(www.nias.go.kr/fmpc)’는 국내 낙농체험이 가능한 목장과 목장에서 생산하는 유제품을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올해 1월부터 개설·운영되고 있다.
누리집 참여를 희망하는 낙농가는 4월 9일까지 국립축산과학원 축산물이용과(063-238-7375, seolkh@korea.kr)에 전화나 전자우편(이메일)으로 신청하면 된다.
모집 대상은 낙농목장을 운영하면서 유가공품을 직접 만들어 판매하거나 낙농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농가로,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곳이면 어느 곳이나 신청할 수 있다. 
국립축산과학원은 신청 농가를 방문해 생산제품, 가공시설, 체험활동 등 자료를 수집하고, 누리집에 등록할 예정이다.
올해 추가 등록을 통해 유가공 목장 알리미 참여 농가를 50개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누리집에는 전국 36개 유가공 목장의 유가공장, 생산 제품, 체험 활동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실려 있다.
김진형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축산물이용과장은 “소비자에게 유가공 목장 제품과 체험 정보가 쉽게 전달될 수 있도록 낙농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